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 결제 UX 디자인

전체 출간 도서

by 비제이퍼블릭 2015. 6. 19. 14:35

본문

 

 

모바일 결제 UX 디자인

:핀테크/UXoT를 위한 모바일 커머스 디자인 입문

 

 

저자 스킵 알럼스

역자 전현정

출판사 비제이퍼블릭

 

출간 201577 ()

정가 20,000

페이지 248

판형 173*230

ISBN 978-89-94774-99-2 (93000)

원서정보 Designing Mobile Payment Experiences

 

 

 

책 소개

 

모바일 커머스를 위한 원칙과 모범 사례

 

“《모바일 결제 UX 디자인》은 모바일 상거래 경험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모든 경우의 수를 최고의 수준으로 다루고 있다. 실질적인 기법과 위험 요소를 다루는 이 책은 모바일 커머스 분야의 필독서라고 할 수 있다.”

    타미 울버

브랜딩 브랜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휴대전화로 물건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이 시점에서 여러분이라면 사용하기 쉬우면서도 안전하고 강력한 모바일 앱을 어떻게 설계할 것인가? 인터랙션 디자이너이자 제품 디자이너인 스킵 알럼스는 이 책을 통해 친숙하면서도 믿을 수 있는 경험을 창조할 수 있도록 UX 모범 사례와 권장 사항들을 소개한다.

 

소비자들은 현금이나 은행 카드처럼 신뢰할 수 있으면서도 빠른 모바일 거래를 원한다. 이 책은 스타트업에서부터 금융기관까지 분야를 막론하고 디자이너, 개발자, 제품 담당 책임자들이 개인 정보와 재무 데이터를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지 보여준다. 또한 기대 이상의 부가가치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결제를 어떻게 디자인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 NFC, 클라우드, 폐쇄형 카드 등 주요 모바일 결제 프레임워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 구글 월렛, Isis, 스퀘어, 페이팔 그리고 다른 결제 앱들의 장단점을 검토한다.

- 새로운 사용자의 신뢰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둘러보기, 데모, 쉬운 등록 절차를 소개한다.

- NFC, QR, 바코드, 위치 정보를 사용한 효율적인 판매 시점을 디자인한다.

- 포인트 적립, 쿠폰, 할인, 자금 관리 같은 기타 서비스에 대해 다룬다.

 

 

독자대상

초중급

 

 

저자 소개

 

스킵 알럼스 Skip Allums

 

가장 큰 모바일 뱅킹 및 결제 기술 회사 중의 하나인 모네타이즈의 UX 과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전직 문헌정보학자였던 스킵은 진정한 소비자의 대변인으로서 결제 분야에 들어와서 기술적으로 복잡한 모바일 거래를 우아한 사용자 경험으로 디자인하는 것에 도전했다. 그는 지난 4년간 모바일 결제 분야에서 겪은 획기적인 경험들을 토대로 『모바일 결제 UX 디자인』을 집필했다.

 

 

역자 소개

 

전현정

 

모바일 분야의 S/W 개발자 출신으로 주로 모바일 브라우저와 CMS, DRM 솔루션 등을 개발하다가 HCI로 석사과정을 전공하면서 사용자 경험을 설계하기 시작했다. 국내외 유명 디지털 에이전시에서 사용자 경험 설계 담당으로 근무했다. 현재는 UX 전략 컨설팅을 하는 브레버티(www.vrebity.com)를 설립해서 UX 브랜딩 기법으로 기업이 역동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목표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가 비즈니스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목차

 

1. , 지폐 그리고 바이트

- 편리함

- 가치

- 안정성

- 요약

 

2. 모바일 화폐 생태계

- 결제 프레임워크 종류

- 요약

 

3. 미국의 최신 모바일 결제 경험

- NFC

- 클라우드 월렛

- 폐쇄형 카드(Closed Loop)

- 요약

 

4. 모바일 결제에 신뢰 구축하기

- 얼리어답터를 위해 디자인하지 말고 일반인을 위해 디자인하라

- 초기 진입과 등록

- 보안 옵션들: m-PIN, 패스코드, 패스워드

- 민감한 데이터 처리

- 유용한 도움말 섹션을 제공하라

- 요약

 

5. 성공적인 결제 상호작용 디자인

- 근거리 무선 통신(NFC)

- 바코드와 QR 코드

- 위치 정보

- 요약

 

6. 부가 서비스에 가치 추가하기

- 모바일 월렛 사용자의 일상 생활

- 결제만의 문제가 아니다

- 모바일 화폐 관리

- 모바일 쇼핑 도우미

- 모바일 여행

- 요약

 

7. 결제의 새 지평

- 포티나이너스여 오라

- 미래의 유망 기술과 쇼핑 혁명

- 요약

 

 

이 책의 구성

 

1. , 지폐 그리고 바이트

 

돈의 역사를 돌이켜보면서 인간이 물건을 어떻게 구매해왔는지, 왜 사용자의 기대와 의도가 변해왔는지 그리고 소비자와 판매자의 밀접한 거래는 어떻게 진화해왔는지 살펴본다.

 

2. 모바일 화폐 생태계

 

모바일 결제 에코시스템 구성의 개요와 구성 당사자들이 모바일 결제 기술을 어떻게 지원하는지 혹은 어떻게 지원하지 않는지를 살펴본다.

 

3. 미국의 최신 모바일 결제 경험

 

구글 월렛, Isis, 스퀘어, 페이팔, 레벨업 등 현재의 결제 앱 시장에 대한 자세한 조사를 통해 이들 앱의 디자인상의 혁신과 단점을 알아본다.

 

4. 모바일 결제에 신뢰 구축하기

 

어색한 신용카드 입력 양식, 끝도 없는 책임 한계와 법적 고지, 까다로운 인증절차 등 위험이 가득 차 보이는 결제 앱과의 첫 만남 등, 이 장에서는 은행 수준의 보안으로 위험을 예방 하면서도 어떻게 무리 없이 새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지를 설명할 것이다.

 

5. 성공적인 결제 상호작용 디자인

 

판매시점에 모바일폰을 써서 거래를 승인한다는 이 새로운 패러다임의 핵심을 단계별로 차례차례 보여준다. 이 장에서 사용자가 결제가 완료됐음을 언제, 어떻게 알 수 있는지, 거래가 실패했을 경우 사용자가 핀(PIN) 코드를 입력해야 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결제 중간에 일어날 수 있는 많은 결과들을 다루게 된다.

 

6. 부가 서비스에 가치 추가하기

 

디자이너가 놓치기 쉬운, 모바일 결제 경험 과정을 개선할 수 있는 몇 가지 참신한 가치 제안을 한다. 모바일 월렛은 여러분이 좋아하는 상점의 할인 정보를 보낼 수 있고 지출을 추적하고 예산에 맞추게 하며, 개인 간의 송금이나 계좌의 잔고를 업데이트 해주는 등의 실제 지갑이 할 수 없는 일들을 가능하게 한다.

 

7. 결제의 새 지평

 

이러한 소비자 경험이 어떻게 소매상과 모바일 상거래의 세계를 바꿔놓을 것인지, 그리고 이를 뒷받침할 새로운 기술들에 대해 미리 살펴본다.

 

 

출판사 리뷰

 

모바일 기기들이 거래와 자기식별을 위한 도구로 부상하면서 디자이너들은 모바일 결제 시나리오에서의 새로운 상호작용에 대한 사용자들의 큰 기대와 직면하고 있다. 소비자는 그들의 금융 데이터가 믿음직스럽게 보호되면서도 마찰 없이 매끄럽고 친숙한 모바일 결제 경험을 할 수 있기를 원한다. 이런 기대를 만족시키지 못할 때 사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그보다 더한 결정도 내리게 된다. 이 책은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사용자경험(UX) 모범 사례를 통해서 위와 같은 어려운 도전들을 해결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모바일 상거래의 세계로 입문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이 책의 대상 독자

 

이 책의 독자는 모바일 상거래 경험의 구축에 관심이 있는 디자이너, 개발자, 제품 관리자 등이 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사용 방법을 새롭게 바꿔놓고자 하는 신생기업에서부터 기존의 모바일 서비스에 새 결제 기능을 통합해서 입지를 다지고 싶어하는 금융업계까지 다양한 환경의 경험 디자이너들을 위한 입문서가 되기에 알맞은 책이다. 이 책은 저자가 작업 중에 참조하려고 만들었던 거래 경험에 초점이 맞춰진 간단한 모바일 디자인 원칙 목록에서부터 시작되었으므로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영감을 얻고 유익한 지식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전체 출간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누구나 쉽게 배우는 루비  (0) 2015.07.02
랄프 킴벌의 데이터 웨어하우스 툴킷  (0) 2015.06.12
가장 쉬운 Swift 입문 책  (0) 2015.05.1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