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누구나 쉽게 배우는 자바스크립트

전체 출간 도서

by 비제이퍼블릭 2015. 9. 3. 07:44

본문

 

 

누구나 쉽게 배우는 자바스크립트 

시리즈명 이지코딩 시리즈-003

 

저자 닉 모건역자 김태곤, 이미령출판사 비제이퍼블릭

 

출간일 2015916 ()정가 28,000페이지 344판형 188*245ISBN 979-11-86697-03-0 (93000)원서정보 JAVASCRIPT FOR KIDS

 

 

 

 

책 소개

 

정말 쉬운 프로그래밍!

 

자바스크립트는 인터넷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웹을 더 근사하게 만들고, 좋아하는 웹 사이트에 생동감을 더해주며, 온라인 게임과 같은 즐거움도 선사해주는 마법의 소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배우는 자바스크립트』는 단계별 예제와 재미있는 그림들을 느긋하게 보면서 프로그래밍의 필수 요소를 가벼운 마음으로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처음에는 문자열, 배열, 반복문과 같은 기초에서 시작해서 jQuery를 사용한 인터랙션 구현, 캔버스를 사용한 그래픽 그리기 등과 같은 고급 주제도 살펴봅니다. 이 과정에서 여러분은 보물 찾기, 행맨, 뱀 게임과 같은 재미있는 게임을 작성하고, 다음과 같은 내용을 배울 것입니다.

 

- 코드를 구조화하고 재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함수 작성법- 동적인 웹 페이지를 만드는 HTML 작성 및 수정 방법- DOM jQuery를 사용해서 사용자의 입력에 반응하는 웹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 캔버스 엘리먼트를 사용해서 그림을 그리고 움직이게 하는 방법- 충돌 감지 및 점수 기능을 갖춘 게임을 만드는 방법

 

튕기는 공, 레이싱 카, 날아다니는 벌과 같은 시각적인 예제를 통해 여러분이 프로그래밍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장 마지막 부분에는 프로그래밍 과제를 첨부해서 학습 효과를 배가하는 한편, 여러분이 작성한 프로그래밍을 더 좋게 바꿀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바로 지금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해서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보세요!

 

 

독자대상

 

초급

 

 

 

 

저자 소개

 

닉 모건

 

트위터의 프런트엔드 엔지니어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전부 좋아하지만 자바스크립트에는 특별히 더 큰 애정을 가지고 있다. 안개가 많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약혼녀와 함께 복슬복슬한 강아지 팬케이크를 키우며 살고 있으며, 블로그(http://skilldrick.co.uk)를 운영하고 있다.

 

 

 

 

역자 소개

 

김태곤

 

 

Fancy(http://fancy.com)라는 서비스를 만들고 있는 프런트엔드 개발자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만큼이나 지식을 나누는 것도 좋아해 오픈 소스는 물론 강의와 번역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개인 블로그(http://taegon.kim)와 트위터(@taggon)를 통해서도 웹 기술과 관련된 글을 전한다. 옮긴 책으로는 『자바스크립트를 깨우치다』(비제이퍼블릭), 『객체지향 자바스크립트의 원리』(비제이퍼블릭), 『거침없이 배우는 자바스크립트 & 제이쿼리』(지앤선) 등이 있다.

 

이미령

 

큰 변화도 작은 행동이 모여 이루어진다는 생각에 가치 있는 콘텐츠를 우리말로 공유하고자 자원봉사로 시작한 번역이 신문기사, 온라인 콘텐츠 번역을 지나 결국 전문 번역가의 길까지 이어졌다. 모든 일을 재미있게 하는 비결은 아이 같은 호기심을 잃지 않는 데 있다고 믿고 있으며 사람과 사람, 사람과 컴퓨터 간의 연결 분야에 관심이 많다. 옮긴 책으로는 『생각하는 냉장고 뉴스 읽는 장난감』(지앤선), 『멀티 디바이스 UX 디자인』(한빛미디어), 『사용자를 생각하게 하지마』(인사이트)가 있다.

 

 

목차

 

1. 기초

 

1. 자바스크립트 소개- 자바스크립트를 만나보세요- 자바스크립트를 배워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간단한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램 작성-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램의 구조- 정리해봅시다

 

2. 자료형과 변수- 숫자와 연산자- 변수- 문자열- 불리언- Undefined null- 정리해봅시다

 

3. 배열- 배열을 배워야 하는 이유- 배열 만들기- 배열 원소에 접근하기- 배열 원소 설정하기와 바꾸기- 한 배열에서 여러 자료형 사용하기- 배열 다루기- 유용하게 배열 활용하기- 정리해봅시다- 프로그래밍 과제

 

4. 객체- 객체 만들기- 객체 안의 값에 접근하기- 객체에 값 추가하기- 배열과 객체 결합하기- 콘솔에서 객체 탐색하기- 객체를 유용하게 활용하는 방법- 정리해봅시다- 프로그래밍 과제

 

5. HTML 기초- 텍스트 편집기- 첫 번째 HTML 문서- 완전한 HTML 문서- HTML 계층구조- HTML에 링크 추가하기- 정리해봅시다

 

6. 조건문과 반복문- HTML에 자바스크립트 포함하기- 조건문- 반복문- 정리해봅시다- 프로그래밍 과제

 

7. 행맨 게임 제작- 플레이어와 상호작용- 게임 설계하기- 게임 코딩하기- 게임 코드- 정리해봅시다- 프로그래밍 과제

 

8. 함수- 함수의 기본 구조- 간단한 함수 작성- 함수 호출하기- 함수에 인수 전달하기- 함수에서 값 반환하기- 함수를 값으로써 사용하기- 함수를 사용해 코드를 단순하게 만들기- Return을 사용해 함수 빨리 끝내기- If…else 대신 return을 여러 번 사용하기- 정리해봅시다- 프로그래밍 과제

 

2. 고급 자바스크립트

 

9. DOM jQuery- DOM 엘리먼트 선택하기- jQuery를 사용한 DOM 트리 다루기- jQuery를 사용해 엘리먼트 새로 만들기- jQuery를 사용한 애니메이션- jQuery 애니메이션 연결하기- 정리해봅시다- 프로그래밍 과제

 

10. 인터랙티브 프로그래밍- setTimeout을 사용한 코드 지연- 타임아웃 취소하기- Setlnterval을 사용해 코드를 여러 번 호출하기- Setlnterval을 사용한 엘리먼트 애니메이션- 사용자 행동에 반응하기- 정리해봅시다- 프로그래밍 과제

 

11. 보물 찾기 게임- 게임 설계하기- HTML을 사용해 웹 페이지 만들기- 보물의 위치 무작위로 고르기- 클릭 핸들러- 하나로 합치기- 정리해봅시다- 프로그래밍 과제

 

1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단순 객체- 객체에 메서드 추가하기- 생성자를 사용한 객체 만들기- 자동차 그리기- drawCar 함수 테스트하기- 프로토타입을 사용해 객체 설정하기- 정리해봅시다- 프로그래밍 과제

 

3. 캔버스

 

13. 캔버스 엘리먼트- 간단한 캔버스 만들기- 캔버스에 그리기- 색상 바꾸기- 사각형 외곽선 그리기- 직선 또는 경로 그리기- 경로 색칠하기- 호와 원 그리기- 함수를 사용해 원을 여러 개 그리기- 정리해봅시다- 프로그래밍 과제

 

14. 캔버스 애니메이션- 페이지를 가로질러 이동하기- 정사각형의 크기 바꾸기- 활발한 벌 그리기- 공 튕기기- 정리해봅시다 - 프로그래밍 과제

 

15. 키보드를 사용한 애니메이션 제어- 키보드 이벤트- 키보드로 공 움직이기- 하나로 합치기- 코드 실행하기- 정리해봅시다- 프로그래밍 과제

 

16. 뱀 게임 만들기: 1- 게임 플레이- 게임의 구조- 게임 설정- 경계선 그리기- 점수 표시하기- 게임 끝내기- 정리해봅시다- 프로그래밍 과제

 

17. 뱀 게임 만들기: 2- 블록 생성자 만들기- 뱀 만들기- 뱀 움직이기- 키보드로 뱀의 방향 설정하기- 사과 만들기- 하나로 합치기- 정리해봅시다- 프로그래밍 과제

 

마치며: 이후 학습할 내용

용어집

 

 

출판사 리뷰

 

프로그래밍 언어는 일반적인 언어와 비슷합니다. 문법과 어휘를 익혀야 하고 시간도 많이 들여야 합니다. 코드를 많이 작성하고 읽어보는 것이 프로그래밍 능력을 발전시킬 유일한 방법입니다. 이 책에서는 연습문제프로그래밍 과제를 통해 실제로 코드를 작성하고 테스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책에 등장하는 코드 예제를 직접 입력해보고 테스트해보시길 바랍니다. 책에 실린 코드를 실행해보는 건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울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나중에 스스로 코드를 작성하기 시작할 즈음에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가 더욱 깊어져 있을 것입니다. 코드 작성량이 늘어날수록 자연스럽게 쓰게 되고, 능숙하게 쓰는 수준에 이를 것입니다. 실제 어떻게 동작하는지 완벽히 이해하지 못하겠다면 코드를 약간씩 바꿔보고, 그럴 결과가 어떻게 바뀌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기대한 결과가 나오지 않을 때는 이유를 알아낼 있을지도 확인해보세요. 이 책은 여러분이 자바스크립트의 세계로 가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 책의 대상 독자

 

책은 자바스크립트를 배우고 싶은 분이나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하는 분을 위해 쓰였습니다. 아이들이 편하게 읽을 있도록 썼지만 사실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프로그래밍 입문서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책은 단순 자료형에서 시작해서 복합 자료형, 제어문, 함수에 이르기까지 자바스크립트 관련 지식을 차근차근 쌓을 있게 도와줍니다. 뒤에는 사용자가 마우스를 움직이거나 키보드 키를 누를 반응하는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도 배웁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자바스크립트로 여러분이 상상하는 것은 무엇이든 그리거나 움직이게 하는 캔버스 엘리먼트를 배웁니다. 과정에서 여러분의 프로그래밍 기술을 발전시키고 배운 것을 활용할 있도록 가지 게임도 직접 만들어볼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