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링 Microsoft Azure IaaS


: 애저 인프라 서비스 구축과 운용


저자 존 사빌

역자 김태영, 성지용, 김명신, 박중석, 백승주, 황윤상

출판사 비제이퍼블릭


출간일 2016년 4월 25일 (월)

정가 33,000원

페이지 572

판형 173 * 230

ISBN 979-11-86697-14-6 (93000)

원서정보 Mastering Microsoft Azure Infrastructure Services





책 소개


Azure를 사용하여 공용 클라우드를 만들고, 관리해보자


Microsoft Azure 인프라 서비스는 오늘날 산업계의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로, 저장소와 관련해서 경제적인 사용자 지정 가능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해박한 지식을 제공하여 Azure 기반의 공용 클라우드 환경을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Azure에서의 VM들과 저장소, 네트워킹, 그리고 몇몇 보완적인 기술들을 포함하여 인프라와 관련된 서비스들을 단계별로 살펴볼 것이다. 또 PowerShell과 같은 기술을 사용하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방법과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온-프레미스 인프라와 Azure를 통합하는 방법, 재해 복구를 위해서 Azure를 사용하는 방법도 살펴볼 것이다. 다운로드가 가능한 전용 앱을 통해서 저자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는 다양한 코드 예제와 비디오, 외부 링크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책은 Microsoft Azure를 활용하려는 인프라 환경을 이해하고, 검증하고, 배포하고,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다루고 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비용, 선택, 그리고 IaaS에서의 비용 절감 이해

- VM 저장소를 사용자 지정하고 가상 네트워크 사용

- 외부와 온-프레미스 연결

- AD를 Azure와 Azure AD로 확장

- 복제, 백업, 재해 복구 설정

- Azure 템플릿을 사용자 지정

- 하이브리드 환경 관리

- 추가적인 Azure 서비스들 사용

- Azure 계획을 구현하고 관리


독자대상

초중급



저자 소개


존 사빌


Microsoft 주요 인프라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기술 전문가로 Microsoft Azure, Windows, Hyper-V, System Center와 멋지게 보이는 모든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Microsoft 기술과 관련된 일을 하고 있다. 매우 유명한 NTFAQ.com 웹 사이트의 설립자이며, Windows IT Pro 잡지의 객원 편집자로 활동하고 있다. 이미 Hyper-V, Windows, 고급 Active Directory 아키텍처와 관련된 6권의 책을 집필한 경험이 있다. 책을 집필하지 않을 때는 주로 잡지에 기고할 기사나 백서를 쓰는 데 시간을 할애한다. 상당한 분량의 기술 관련 동영상도 작성하고 있다. 해당 동영상은 www.youtube.com/ntfaqguy라는 YouTube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정기적으로 온라인과 TechEd, Windows Connections와 같은 유명한 기술 행사에서 만날 수 있다.



역자 소개


김태영

태오(Taeyo)란 필명으로 국내 최장수 ASP.NET 커뮤니티인 Taeyo.NET을 18년째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Microsoft 기술 세미나의 스피커로 활동했으며, 국내에서는 최초로 Microsoft MVP Insider를 수상하기도 했다. 다양한 기술 서적을 집필 및 번역했으며, 현재는 한국 Microsoft에서 기술 에반젤리스트로서 Azure를 도입하는 데 도움을 주는 활동을 하고 있다.


성지용

국내에 Azure가 도입됐던 초창기부터 Azure와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지난 10여 년 동안 Microsoft Premier Field 엔지니어로 Windows Platform, SQL Server, Microsoft Azure를 지원하다 얼마 전 Microsoft의 기술 에반젤리스트로 역할을 변경하였다. 『실전 SQL Server MVP 53』, 『실전 SQL Server MVP 61, Vol 2』, 『개발자를 위한 파워셸』 외에 다수의 서적을 집필 및 번역하였다. Taeyo.net의 공동 운영자이면서 mssql.org의 운영자로 활동하고 있다.


김명신

좀 더 많은 사람들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사용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및 플랫폼 총괄 부서의 수석 에반젤리스트로 일하고 있다. 이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아태지역 글로벌 핵심 개발자 지원 팀 수석 엔지니어였으며, 다년간 C++과 C# 분야의 MVP이기도 했다. 『Advanced C Programming』, 『Unix System V』 등을 집필하고, 『Effective C# - 강력한 C# 코드를 구현하는 개발지침 50가지』, 『Windows via C/C++』, 『CLR via C#』 등을 번역했다.


박중석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수년간 기술 에반젤리스트로 근무하며 Microsoft Azure를 비롯한 여러 기술을 국내 개발자에게 알려왔다. 현재는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분산시스템 연구실에서 대학원생으로 재학 중이다. 앞으로 컴퓨터 기술이 세상을 더 좋게 만드는 데 작은 보탬이 되고자 한다.


백승주

1997년부터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연계를 통한 IT 그 자체, 나아가 IT 구성원 모두의 가치 향상이 이루어질 내일을 꿈꾸고 있다. 블로그 꼬알라의 하얀집(www.koalra.com)과 SNS(facebook.com/koalra)를 통해 여러 IT 전문가들과 이야기하고, 기술을 공유하려 한다. 쉬는 날에는 프라 모델에 빠져 건담을 만든 지 10년 정도 되었으며, 모든 것을 내버려두고 여행을 다니는 것을 꿈꾸고 있다.


황윤상

Microsoft의 Technical Account Manager로 2013년부터 Azure 관련 기술 지원 업무를 다루었으며, 기업 고객 기술 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기술을 통해 사람들이 더 많은 것을 이루도록 도울 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 사람의 의사결정을 도울 수 있는 기술에 관심이 많다.



목차


1장. 클라우드와 Microsoft Azure 기본

- 클라우드에 대한 이해('타이탄폴'이란 게임을 해봐야 하는 이유)

- Microsoft Azure 입문

- Microsoft Azure 시작하기

- Azure의 서비스 제한 변경하기

- 요약


2장. IaaS는 언제 사용해야 하는가: 비용과 옵션들

- 기업이 공용 클라우드에서 IaaS를 원하는 이유

- Azure에서 VM 만들기

- Azure 아키텍처 이해하기

- 요약


3장. 가상 컴퓨터 저장소 다루기

- 기본 가상 컴퓨터 저장소

- Azure 저장소 기본

- 요약


4장. 외부와 연결하기

- 클라우드 서비스

- 끝점과 부하 분산 사용하기

- 요약


5장. 가상 네트워크 사용하기

- 가상 네트워크 기본

- 요약


6장. 온-프레미스 연결하기

- S2S 가상 사설 네트워크 사용하기

- 지점 및 사이트 간 가상 사설 네트워크 사용하기

- ExpressRoute 사용하기

- 요약


7장. AD를 Azure와 Azure AD로 확장하기

- Azure에서 Active Directory 도메인 서비스 사용하기

- Azure Active Directory

- 요약


8장. 복제, 백업 및 재해 복구 설정하기

- 재해 복구의 필요성과 DR의 기초

- Azure Site Recovery로 장애 조치 조정하기

- Azure로 백업하기

- 요약


9장. 사용자 지정 Azure 템플릿과 PowerShell 관리

- 가용성 집합과 크기 자동 조정 이용하기

- PowerShell로 Azure 관리하기

- VM 및 템플릿 관리

- 요약


10장. System Center를 통한 하이브리드 환경 관리

- Azure 포탈을 넘어서

- System Center 소개

- 사설 클라우드 구축하기

- 단일 모니터링 방식의 이용

- 요약


11장. Azure 환경 완성하기

- Azure 웹 사이트

- Azure 트래픽 관리자

- Azure 자동화

- Azure 스케줄러

- Azure RemoteApp

- Azure AD 응용프로그램 프록시

- Azure Operational Insights

- 요약


12장. 다음에 해야 할 것

- Azure의 장벽에 대한 이해와 해결

- Azure를 시작해야만 하는 이유와 시작하기

- 요약


부록 A. 요약



출판사 리뷰


이 책은 저자가 20년 동안 축적한 IT 경험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VMWare를 시작으로 Virtual PC에서 Hyper-V까지 이어지는 15년간의 가상화 경험과 수년간의 공용 클라우드 솔루션, 특히 Microsoft Azure에 대한 경험이 이 책 속에 녹아 있다. 이 책은 단순함에 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통해서 독자들에게 가능한 한 많은 정보들을 제공하고 Azure 기반의 공용 클라우드 환경을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Azure가 제공하는 기능을 한 권의 책으로 묶으면 백과 사전과 맞먹을 정도의 크기가 될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Azure의 가상 컴퓨터, 저장소, 네트워크 및 일부 상호 보완적인 기술들을 포함하는 인프라 관련 서비스들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또한 PowerShell과 같은 기술을 이용하여 작업들을 자동화하는 방법,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서 Azure를 온-프레미스 인프라와 통합하는 방법, 재해 복구 솔루션으로 Azure를 사용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했던가, 무언가를 배우기 위해서는 직접 해보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책에서 설명하는 모든 기술과 기본 원칙들을 직접 해보기를 강력하게 권장한다. Azure는 공용 클라우드 솔루션이기 때문에 Azure로 연결하고 PowerShell을 사용할 수 있는 머신만 있으면 된다. 가능하면 Azure와 네트워크 연결을 테스트하기 위한 작은 온-프레미스 테스트 환경(테스트 환경이 클 필요는 없다)을 마련하기 바란다. 대부분의 내용은 몇 개의 가상 컴퓨터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도록 8GB의 메모리가 장착된 Windows Server 머신 한 대만 있으면 될 것이다. 이 책에서는 전체 과정을 단계별로 따라 해볼 수 있도록 단계별 따라 하기 방식으로 설명한 경우도 있고, 단계별로 잘 설명된 외부 문서가 있는 경우에는 관련 링크와 이해를 돋기 위한 (필자의) 동영상 링크도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을 읽어야 할 독자


이 책은 Azure 인프라 서비스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기본 지식이 있다면 도움이 되겠지만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다. 각 기술마다 기본적인 내용을 먼저 설명하고, 좀 더 고급 주제와 설정들에 대한 설명으로 넘어간다. 아키텍트, 컨설턴트, 관리자, 또는 Azure 인프라에 대해서 좀 더 많은 지식을 쌓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추천한다.



신고
Trackback 0 | Comment 0

퍼블릭's Blog is powered by Daum &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