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간출간]프로 ASP.NET MVC 프레임워크(framework) : Taeyo(태오)'s Choice

전체 출간 도서

by 비제이퍼블릭 2009. 10. 13. 08:30

본문


1. 초이스 시리즈의 첫 번째 도서인 프로 ASP.ET MVC 프레임워크 : Taeyo's Choice 드디어 출간되었습니다. 본 도서는 Apress 출판사의 「Pro ASP.NET MVC Framework」의 번역서로 출간 이후 지금까지 아마존 사이트의 ASP 분야 1위를 줄곳 지키고 있는 타이틀입니다.



2. 다음을 클릭하시면 아마존 리뷰평을 번역한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iscrosoft)의 스콧 구스리(Scott Guthrie) 부사장이 직접 아마존에 리뷰평을 남겼다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아마존 추천평 보러가기]


3. 다음은 도서 소개 및 역/저자 소개입니다.

*책 소개

이 책은 Apress의 Pro ASP.NET Framework(Sanderson 저)의 번역서로, 원서는 아마존(Amazon) 사이트의 프로그래밍/ASP 분야에서 출간 당시부터 베스트셀러에 속하여 현재까지 당당히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도서이다.

새로운 ASP.NET MVC 프레임워크는 마이크로소프트 웹 개발에 있어서 ASP.NET이 처음으로 공개된 2002년 이후 가장 큰 변화를 의미한다.

ASP.NET MVC 프레임워크는 HTML 마크업, URL 스키마, 그리고 요청 및 응답의 사용을 매우 훌륭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깔끔한 응용 프로그램 아키텍처를 권장하고 단위 테스트에 대한 풍부한 지원을 제공해주며, 써드 파티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및 Ajax 툴킷과도 손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있다.

이 책은 단순히 ASP.NET MVC에서 어떤 기능들이 제공되는지, 그리고 그 기능들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설명할 뿐만 아니라 그런 방식으로 설계된 이유는 무엇이며, 그 원리를 적용하여 여러분의 코드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깊게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기능들은 물론이고 여러분이 직면하게 될 제약 사항들과 대안들, 그리고 여러분이 사용하면 좋을 만한 오픈 소스 도구들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분석하고 검토하고 있다.

이 책의 설명과 따라하기 형식의 튜토리얼 등을 통해서 여러분은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 라우팅, 컨트롤러, 필터, 뷰, 모델 바인딩 등을 포함한 MVC 프레임워크의 강력한 기능들
  • 아키텍처: 모델-뷰-컨트롤러(MVC, Model-View-Controller) 패턴, 느슨한 결합, 테스트 용이성, 테스트 주도 개발(TDD, Test-Driven Development), 그리고 관련 디자인 패턴들
  • MVC 프레임워크의 요청 처리 파이프라인 확장 및 사용자 정의
  • MVC 응용 프로그램 보호 및 윈도우 서버로의 배포
  • MVC 응용 프로그램에서 ASP.NET 핵심 플랫폼 기능 사용하기
  • 기존 ASP.NET 응용 프로그램과의 통합 또는 ASP.NET MVC로의 마이그레이션

http://taeyo.net
책을 읽다가 궁금하거나 의아한 내용이 있다면 태오 사이트의 ‘ASP.NET 게시판’을 통해서 같이 이야기를 나누길 바란다. 내게 궁금한 것은 일반적으로 남에게도 궁금한 것이곤 하기에, 나중에라도 동일한 내용을 궁금해 하는 사람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역자는 그러한 궁금증을 게시판을 통해서 공유하길 좋아한다.


독자대상: 초중급

이 책은 ASP.NET과 C#에 어느 정도의 기본 지식을 가지고 있으면서 새로운 ASP.NET MVC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기 원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책이다. 만약 여러분들이 웹폼으로 알려진 기존의 ASP.NET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다면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은 초보자에게도 여전히 매우 유용하다. 예제들은 따라하기 방식으로 필요한 과정을 모두 친절히 설명하고 있으며, 아무 문제없이 작동되어 진다. 모든 코드들은 제대로 설명이 되어 있고 실용적이므로, ASP.NET MVC의 기초를 알기 원하는 모두에게 이 책을 권한다.


*출판사 리뷰

ASP.NET MVC는 모델-뷰-컨트롤러(MVC, Model-View-Controller) 아키텍처의 효율성과 깔끔함, 애자일 개발(Agile Development)의 최신 개념과 기술, 그리고 기존 ASP.NET 플랫폼에서 가장 뛰어난 부분들만을 결합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웹 개발 프레임워크이며, 웹 개발 프로젝트의 아주 사소한 부분들을 제외한 거의 모든 부분에 있어 상당한 이점들을 제공하는 "기존 ASP.NET 웹폼"에 대한 완벽한 대안이기도 하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들이 직접 경험해 왔던 것처럼, 마이크로소프트의 웹 개발 플랫폼들은 그 기능과 함께 (불행하게도) 복잡성도 점차 증가하고 있고 새로운 플랫폼들은 언제나 이전 플랫폼이 갖고 있던 단점들을 해소하고자 노력해왔다. 마찬가지로 ASP.NET MVC도 기존 ASP.NET 웹폼의 단점들을 해결하려는 목표를 갖고 설계되었으며, 특히 이번에는 간결함을 강조하고 있다.

기존의 ASP.NET은 상당히 좋은 발상이었으며 처음에는 굉장한 기대를 모았으나, 현실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복잡했다. 지난 몇 년간 실무에서 웹폼이 사용된 결과, ViewState, 페이지 수명 주기, HTML 기반의 콘트롤에 대한 제약, 관계 분리의 취약성, 테스트의 어려움 등에서 많은 문제점들이 발견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거대 기업은 잠시 동안은 현재의 영광에 만족할 수 있겠지만, 언제까지나 그 상태로 안주할 수만은 없다. ASP.NET은 지금까지 큰 상업적 성공을 거뒀으나 그 동안 다른 웹 개발 업계는 계속 변화해왔으며, 비록 마이크로소프트가 꾸준히 웹폼의 문제점들을 해결해 나간다 하더라도 이미 웹폼의 주요 설계는 시대에 많이 뒤쳐진 것처럼 보인다.

2007년 10월, 텍사스 오스틴에서 개최된 첫 번째 ALT.NET 컨퍼런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부사장 스콧 구스리(Scott Guthrie)는 지금까지 살펴본 비난들에 대한 직접적인 응답으로 명확하게 설계된 ASP.NET 기반의 새로운 MVC 웹 개발 플랫폼을 소개하고 시연했다. 이 새로운 플랫폼이 어떻게 ASP.NET이 갖고 있는 제약들을 극복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플랫폼을 다시 첨단 기술로 복귀시킬 것인지 이 책을 통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저자: 스티븐 샌더슨(STEVEN SANDERSON)

그는 코모도어(Commodore) VIC-20 사용 설명서에 기재된 BASIC 프로그램을 따라 해보면서 처음 컴퓨터 프로그램을 접했다. 그리고 이것이 그가 처음 읽기를 배운 방법이기도 하다.
스티브는 영국의 셰필드(Sheffield)에서 태어났으며 캠브리지 대학에서 수학을 공부했고, 지금은 브리스톨(Bristol)에 거주하고 있다.
그는 거대 투자 은행과 조그마한 신생 기업에서 일했으며, 그 뒤로 독립하기 전까지 프리랜서 웹 개발자, 컨설턴트 및 트레이너로 중간 규모의 ISV에서 근무했다.
스티브는 영국의 .NET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면서 사용자 그룹에 참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기회가 허락될 때마다 컨퍼런스에서 무료 강연을 하고 있다.
그는 모든 형태의 기술적인 진보에 애착이 있으며, 반짝이는 LED만 갖고 있다면 어떤 기계 장치든 구입하곤 한다.



기술 감수자: 앤디 올센(ANDY OLSEN)

그는 영국에서 활동 중인 프리랜서 개발자이자 컨설턴트다.
앤디는 베타1 시절부터 .NET을 사용하여 작업해왔으며, Apress 출판사에서 C#, 비주얼 베이직, ASP.NET, 그리고 그 밖의 주제들을 다루는 몇 권의 책들을 공저하거나 감수했다.
그는 축구와 럭비의 열광적인 팬이며 달리기와 스키(비록 서툴지만)를 즐긴다.
지금은 그의 아내인 재인, 그리고 그의 아이들, 에밀리와 토마스와 함께 스완시(Swansea)의 해변에 거주하고 있고, 이제 막 서핑의 짜릿함을 발견하여 그가 경험한 그 어느 것보다도 멋져 보인다고 생각하고 있다.



역자: 김태영(Taeyo)

Taeyo라는 온라인 아이디로 유명한 그는 ASP/ASP.NET 기술에 관한 한 국내에서 전설적인 전도사로 불린다. Taeyo.NET이라는 유명 커뮤니티의 대표 운영자이며, 현재까지도 스테디셀러인 수 많은 책들의 저자이기도 하다. 더불어, 한국인으로서는 유일하게 Microsoft MVP Insider를 수상하기도 하였다. 현재는 ㈜이노가드에서 기술이사로 재직하고 있으며, 꾸준히 온라인을 통해서 다양한 웹 프로그래밍 기술을 공유하고 있다. 그를 만나보고 싶다면, 강남역이나 선릉역 주변의 선술집들을 둘러보라. 간혹 프로그래밍과 전혀 관계없는 주제로 신나있는 그를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역자: 송원석

현재 ㈜이노가드에서 솔루션 사업부 차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지난 3년간 마이크로소프트 MVP(IIS)를 수상했으며, 국내 최대의 ASP & ASP.NET 커뮤니티인 Taeyo.NET에서 IIS 게시판 시삽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개인 홈페이지(http://www.egocube.pe.kr/)를 통해서 IIS7 관련 문서들의 번역 작업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으며, 특히 IIS 관리 자동화에 관심이 많다.


4. 세부목차밑의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현재 [YES24]에서는 도서 관련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YES 24 최고 리뷰여를 찾습니다] 이벤트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