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약판매로만 이미 인터파크 <컴퓨터/인터넷>, <프로그래밍 언어> 분야 1위(출간 2주 전) [실전 jQuery 쿡북: Taeyo's Choice]

카테고리 없음

by 비제이퍼블릭 2010. 6. 11. 09:00

본문






아직 출간일이 2주나 남은 예약 판매중인 [실전 jQuery 쿡북: Taeyo's Choice]가 이미 인터파크도서에서 <컴퓨터/인터넷> 분야, <프로그그래밍> 분야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절대 무변동 열혈강의 시리즈를 재치고 말이죠^^

오늘은 이 책의 원서인 jQuery Cookbook의 아마존 리뷰들을 번역하여 올려드립니다. 도서를 구입하시는 데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서내용 자세히 보기]
예약판매 바로가기 [예스24]  [인터파크]  [교보문고]   [강컴]   [도서11번가]  [알라딘]



*아마존 리뷰

jQuery를 시작하기에 최적의 도서 by Frank Stepanski

jQuery는 가장 유명하고 사용하기 쉬운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이며, 구글과 MSN 등 크고 작은 웹사이트에서 사용이 되고 있다. 비록 이미 jQuery에 관한 책들과 웹사이트로부터 많은 유용한 정보를 구할 수 있지만, 여전히 jQuery를 사용하기 위한 실용적인 방법에 관한 내용은 찾아보기가 힘들다. 실전 jQuery 쿡북: Taeyo’s Choice는 초/중급 개발자들이 jQuery를 효과적이고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는 훌륭한 책이다.

 

저자는 요소 선택, 유틸리티 기초부터 고급 이벤트 처리의 효과, ajax, 플러그인과 그 이상에 이르기까지 총괄적인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이 쿡북은 초급자들을 위한 기초서로서 뿐만 아니라 고급 사용자들이 스크립트나 기술을 재빨리 찾기 위한 레퍼런스로도 충분히 활용될 만하다.

 

정말 jQuery를 제대로 배우고 싶다면 충분히 구입할만한 가치가 있다.

 

 

오라일리 출판사의 또 하나의 뛰어난 쿡북 by Adam Barney

실전 jQuery 쿡북은 오라일리(O’Reilly) 출판사의 다른 쿡북(Cookbook)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어떤 웹 개발자들의 책장에라도 꽂힐 값어치가 매우 충분한 책이다. 예상한 대로 이 책은 수많은 실용적인 문제 해결책이 담긴 책이다.

 

‘1 jQuery 기초 jQuery에 대해 소개를 하고 있긴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jQuery를 정말 처음 접하고 자바스크립트에 익숙하지 않다면 충분한 내용은 아닐 것이다. 이 책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어떤 특정 이슈에 대한 해결책이 필요할 경우의 jQuery 개발자들을 독자 대상으로 하고 있다.

 

만약 여러분이 jQuery에 대한 기초지식이 있다면 이 책을 완전히 읽음으로써 여러분의 등급을 한 단계 올릴 수 있을 것이지만, 아마도 대부분의 개발자들은 자신들이 직면한 문제와 관련된 부분만 읽을 것이다.

 

실전 jQuery 쿡북은 실제로 업무에서 jQuery에 대한 문제 - 해결에 직면하고 있는 jQuery 커뮤니티의 코어 개발자들에 의해 집필되었다. 이 책은 테스트가 완료되어 잘 작동하는 예제 코드들을 사용하고 있고, 이 책은 실용적인 jQuery 개발을 위한 매우 유용하고 믿음직한 책이다.

 

 

구첵적인 예제 설명과 고급 jQuery/JS 컨셉을 다루는 책 by Nora Browm

비록 이 책이 바로 사이트에 적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예제들을 다루고 있기는 하지만, 내가 생각하기에 이 책의 최대 장점은 어떻게 하면 코드를 좀더 깔끔하고 효과적으로 쓸 수 있을지와 같은 일반적인 jQuery와 자바스크립트의 좀 더 근본적인 면을 다루는 것에 있다고 본다. 이러한 내용에 대한 이해는 여러분이 어떤 사이트 작업을 하든지, 어떤 효과를 만들어 내고 싶어하든지 끊임 없이 적용 시킬 수 있는 역량을 길러 준다. 저자는 이 책의 [논의] 부분에서 각각의 문제들의 해결책을 분명하고도 간결하게 설명하고 있다.

 

수많은 리뷰들이 이 책이 초보자에서 고급 개발자들에게도 두루두루 필요한 책이라고 말하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정말로 처음 jQuery를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조금이라도 jQuery에 경험이 있다면 이 책을 반드시 읽어봐야 한다고 제안한다.

 

 

훌륭한 요점 정리와 심도 있는 내용 by C. Buhecker

이 책은 jQuery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잘 설명하고 있다. 나는 솔직히 jQuery 초보자나 다름 없지만 이 책으로 jQuery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그 역량을 알 수 있었고, jQuery 개발자들에게도 훌륭한 지침서가 되리라 생각한다.

 

 

레시피의 홍수 by George

이 책은 정말 문제, 해결책, 그리고 논의들의 수많은 레시피로 채워진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레시피들은 한 장 또는 두 장의 분량이며 정말 다양하고 방대한 jQuery 관련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비록 나는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읽었지만 필요한 부분부분을 참고하기에 더 좋은 책일 수도 있다. 처음엔 간단한 예제들로 시작하지만 점점 고급 예제들을 사용하여 수준을 높여가고 있다. 이 책은 초급자부터 중급자까지의 독자들을 위한 책이다. jQuery의 경험이 거의 없는 나조차 아주 쉽게 예제들을 따라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다.

 

비록 이 책이 대부분 예제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분의 자바스트립트(Javascript)를 페이지의 마지막 부분에 넣는 것과 같은 흥미로운 내용을 다루기도 한다.

 

나는 책을 읽으면서 직접 코드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모든 예제 코드들은 웹에서 제공되고 있고 직접 코딩할 필요가 없다. 나는 대체로 도서 리뷰로 별 다섯 개를 주지 않지만 이 책은 그렇게 하였다. 이 책은 매우 유용하며 항상 곁에 두고 참고할 만하다. 심지어 고급 개발자들도 이 책에서 유용한 보석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좋은 내용의 레시피 by orangekay

나는 이 책이 내가 본 그 어떤 다른 jQuery 책보다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Packt 출판사의 Dan Wellman저자의 결론이 없는 책보다 말이다. 이 책의 레시피는 모두 실용적이며, 요점이 명확하다.

 

 

환상적인 레퍼런스 by Marcin Lejman

이 책은 jQuery 책들 중에서 가장 빛나는 보석이라고 할 수 있다. 매우 심층적이고 실용적이어서 바로 적용시킬 수 있다. 예제들은 간결하면서도 어떤 예제를 사용할지 고민을 많이 한 흔적이 보이고, 여러 가지 발생 가능한 경우들의 내용을 두루두루 다루고 있다. 나는 jQuery 초급자에 불과했지만, 이 책을 처음 읽은 1시간 동안 제이쿼리 프레임워크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이제껏 내가 읽어온 다른 초급자들을 위한 책과는 확연히 달랐다. 더 좋은 점은 그러한 좋은 기술들을 내 자신의 웹사이트에 바로 적용하여 개선이 가능했다는 것이다.

 

 

jQuery의 모든 것 by Jason Semko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나는 단지 웹 상에서 제공하는 모든 jQuery 플러그인을 가져다 쓰기만 하였다. 그러다가, 그렇게 하는 것 이상의 무엇인가가 있으리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이 책은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의 플러그인을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한 위한 최적의 책이다.

 

이 책은 요점에 빠르고, 쉽게 접근한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기초 지식이 없다면 이해하기 조금 애매한 부분들을 발견할 것이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적절한 독자 대상에게 나타내고자 하는 목적을 달성하고 있고, 그러한 고급 기술들을 배울 수 있었기에 나는 리뷰로써 별 5개를 주었다.

 

 

훌륭한 콘텐츠 by Mathew Garland

어떤 책들은 그 책에서 여러분이 필요한 부분만을 찾아내서 자신의 시나리오에 맞춰 사용하고 그저 다시 책장에 꽂아 놓고는 한다. 물론 그렇게 할 수도 있지만, 나는 여러분이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하게 살펴봐서 정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놓치지 않고 jQuery 개발에 이용하였으면 하고, jQuery UI 라이브러리에 대한 초석을 다질 수 있는 이 책을 초보부터 중급 프로그래머들에게 추천한다.

 

 

jQuery 플러그인 제작을 위한 최고의 참고서 by Shelley R Powers

이 책은 정말 비범할 정도로 잘 쓰여진 포괄적인 내용을 다루는 책이다. 특히 jQuery 플러그인 프로그래밍 내용이 정말 마음에 든다. 이 책의 jQuery 플러그인 프로그램 부분은 인터넷에서 발견할 수 있는 축약된 내용들에 추가적으로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쓸데 없이 필요 없는 내용으로 부풀지 않은 레시피 스타일도 마음에 든다.

 

 

뛰어난 구성과 가치있는 정보 by Sean McKenna

다른 오라일리의 쿡북들과 마찬가지로 이 책 또한 좋은 구성을 가지고 있다. 필요한 소량의 정보를 위해 고생할 필요 없이 여러분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자바스크립트뿐만 아니라 jQuery의 특정 주제도 다루고 있다. 모든 개별 장들이 가치가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