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아이팟터치를 위한 여러분의 디자인/개발 능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려보자. 여러분이 아이폰 개발자이든 아니면 창의적인 아티스트이든, 이 혁신적인 가이드는 블렌더, SIO2 게임엔진 그리고 아이폰 SDK를 이용하여 개발자와 아티스트의 세계를 이어주는 최상의 방법을 소개한다. 자신이 원하는 학습 속도에 맞춰 진행할 수 있는 독립적인 튜토리얼들을 통해 움직이는 3D 캐릭터, 게임환경 그리고 물리충돌에 대해 배울 것이다.
여러분은 이 책을 통해 블렌더의 WYSIWYG적 접근방법 및 Xcode와 다른 아이폰 SDK 프로그래밍 도구의 유용한 정보를 알 수 있으며, 또한 물리 시뮬레이션과 더불어 강력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3D 앱 & 게임을 만들기 위한 기술들을 습득할 수 있다.
- 아이폰을 위한 3D 개발과 아이폰 SDK를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 블렌더로 생성한 작품을 SIO2 게임엔진을 사용하여 상호작용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보자.
- 움직이는 객체에 현실성있는 효과를 주기 위한 조명을 다루는 방법을 알아보자.
- SIO2로 땅과 하늘을 모델링하고 몰입형 3D 환경을 만들어보자.
- 2D 이미지를 3D 환경에 적용시키는 실용적인 방법인 빌보드(Billboard)를 마스터하자.
- 캐릭터의 움직임을 안내하거나 조작하기 위한 보이지 않는 low-poly 충돌 맵을 만들어 보자.
- 고급 기능을 위한 블렌더의 물리시뮬레이션 라이브러리인 불릿(Bullet)에 대해 살펴보자.
- 블렌더에서 캐릭터를 움직이고 위젯과 함께 버튼, 아이콘을 추가해 보자.
- 이 책에서 사용되는 모든 템플릿에 대한 전체코드를 살펴보자.
원서의 세부 정보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세부 목차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서 세부정보 보기]
Introduction
Chapter 1: Getting Started with 3D Development for the iPhone
Getting Started
Getting the Software
Setting Up Your Development Environment
Chapter 2: Introducing Graphics Programming in SIO2
The SIO2 Template
A Simple OpenGL Demo
Introduction to Interactivity
The Complete Code
Chapter 3: Saying Hello to the Blender/SIO2/iPhone World
The Blender/SIO2/Xcode Workflow
An Overview of SIO2
Hello 3D World! Creating Your World in Blender
Exporting to the SIO2 File Format
Chapter 4: Going Mobile with SIO2
Initializing SIO2 and Loading Assets
Rendering
Touch Screen Interaction
The Complete Code
Chapter 5: Extending Interactive Feedback with Picking and Text
Object Picking
Working with Text and Fonts
Using Multi-touch Functionality
Packaging Your App
The Complete Code
Chapter 6: Creating an Immersive Environment in SIO2
Modeling the Ground and the Sky
Creating an Immersive Environment in SIO2
Exploring the Environment with a Moving Camera
The Complete Code
Chapter 7: Props and Physical Objects
Texture Face Objects and Transparency
Fast Foliage with Billboards
Physics for Interactive Objects
Pseudo-instancing for Efficient Object Handling
Working with Low-Poly Collision Maps
The Complete Code
Chapter 8: Animating a Character
Animating a Character in Blender
Getting Action in SIO2
Taking a Walk
Quick and Dirty Real-Time Shadows
The Complete Code
Chapter 9: Working with Widgets
Making a Splash with Widgets
Creating Active Widgets in SIO2
The Complete Code
Appendix A: Blender Basics
Interface and Navigation
Modeling
Materials and Textures
Animation
Appendix B: Key Concepts for Graphics Programming
Coordinate Systems, Matrices, and Transformations
Transformations by Matrix Multiplication
Matrices and OpenGL
Appendix C: SIO2 Reference
SIO2 Learning Resources
The .sio2 File Format
SIO2 Flag Values
SIO2 Function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