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전 SQL Server MVP 53: 53인의 MVP가 알려주는 SQL 서버의 모든 것

전체 출간 도서

by 비제이퍼블릭 2010. 10. 29. 12:26

본문




제목: 실전 SQL Server MVP 53

부제: 53인의 MVP가 알려주는 SQL 서버의 모든 것

저자: MVP 커뮤니티

역자: 성지용, 한대성

출간예정일: 20101118(목)
예약판매 시작일: 2010년 11월 1일

정가: 44,000

페이지: 970p

판형: 190 x 245

ISBN: 978-89-962765-8-6(13560)

원서정보: SQL SERVER MVP: DEEP DIVES


예약판매

[YES24]  [인터파크]  [교보문고]  [강컴]  [알라딘]  [도서11번가]



예약구매 할인 이벤트

현재 Taeyo.NET(태오닷넷)과 SQLLeader.com에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Taeyo.NET 바로가기
SQLLeader 바로가기




책 소개


53인의 마이크로소프트 MVP가 알려주는 SQL Server의 모든 것


이 책은 평범한 SQL Server 도서가 아니다. 세계 최고의 SQL Server 전문가들이 다년간의 경험을 기반으로 SQL Server 개발 및 운영에 대한 기법들과 모범 사례들에 대해서 집필한 문서들을 하나로 모은 것이다. 이 책에 참여한 53명의 MVP들은 각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특정 영역을 선택하여 자신들이 이해하고 있는 것들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들을 이 책을 통해서 공유하고 있다. 이 책의 주제는 초급자에서부터 중급자를 거쳐 SQL Server에 대한 다양한 수준의 독자들을 위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은 SQL Server와 관련된 다섯 개의 주요 역할에 따라 구성되었으며, 59개의 장들을 포함하고 있다:

 

n  데이터베이스 아키텍처와 디자인

n  데이터베이스 개발

n  데이터베이스 관리

n  성능 튜닝 및 최적화

n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이 책은 초급자에서부터 중급자를 거쳐 SQL Server에 대한 다양한 수준의 독자들을 위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책의 구조에 대한 엄격한 규칙이나 책에서 다뤄져야 하는 SQL Server 기능들의 목록 같은 것은 특별히 준비되지 않은 채 시작되었다. 책에 참여한 저자들은 다루고자 하는 내용의 개요를 제출하고, 이렇게 제출된 내용은 적당한 부분에 추가가 되었다. 각 부의 편집을 담당한 편집자들은 제출된 개요들을 검토하고, 담당하고 있는 장에 가장 적합한 내용들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다.

 

 

 

미래 사회와 다음 세대를 위한 나눔의 실천

원서의 저자들은 인세 전액을 War Child International에 기부하고 있으며, 번역서의 역자 인세 전액과 출판사의 수익에 대한 일부는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된다.

War Child는 전 세계의 분쟁 지역에서, 매년 수백만 명의 어린이들을 도움으로써 평화 증진에 힘을 써오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www.warchild.org을 방문해보기 바란다.

아름다운재단은 미래세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바탕으로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위기를 겪는 아동·청소년을 찾아 지원하고, 의식주 외의 문화, 정서 지원 및 다양한 교육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 사회가 모든 가정의 아이들의 성장에 좋은 환경이 되고 있는지에 대해 여러 가지 시각에서 접근하고 있다.

소스 코드

책에서 설명되고 있는 예제 소스 코드는 출판사 웹 사이트인 www.manning.com/SQLServerMVPDeepDives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소스 코드는 장 별로 구분이 되어 있으며, 예제 소스 코드가 없는 장도 있다는 것을 참고하기 바란다.


도서의 하이퍼링크 모음

하이퍼링크 모음.pdf



샘플 챕터

40장: 사용되지 않는 인덱스의 숨겨진 비밀

실전 SQL Server MVP 53 샘플챕터 40장.pdf



* 본 PDF는 교정/교열이 완벽히 진행되지 않은 초고임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사

SQL Server는 매년 전세계적으로 기록적인 양적, 질적 성장으로 명실상부한 데이터베이스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SQL Server도 지속적인 사용자의 확대와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현장에서 많은 노하우와 팁이 생기고 라이브러리로 그 자료들이 모이고는 있지만, 아직도 현장에서 SQL Server와 함께 생활하는 전문가들을 능가하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이렇게 실질적이고 훌륭한 책이 한국의 SQL 사용자분들께 소개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책은 기존에 서점에 많이 나와 있는 SQL에 대한 이론과 사용법을 소개한 것이 아니라 전세계 53명의 SQL MVP(Most Valuable Professional)가 하루하루 현장에서 경험하고 메모해놓은 노하우를 담은 책으로, 그 어떤 기존의 책보다 Microsoft SQL Server를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 책의 원서가 이미 많은 독자들의 피드백과 호응을 얻었던 터라 한국어판이 하루속히 나오기를 손꼽아 기다렸던 저로선 이렇게 추천사까지 쓸 수 있게 되어 감회가 남다릅니다.

 

저도 실생활에서 전자제품을 사면 매뉴얼을 읽는 것보다 사용자 후기를 통하여 많은 정보를 얻기도 합니다. 여러분도 제가 느꼈던 것보다 훨씬 속이 시원한 느낌을 받으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실전 SQL Server MVP 53》은 현재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프리미어 필드 엔지니어링(Premier Field Engineering) 팀의 엔지니어들이 직접 번역에 참여함으로써 원본의 품질을 유지하였습니다. 이 책의 역자인 성지용 차장과 한대성 과장은 2009 11월부터 휴일과 저녁시간 등을 모두 이 책의 번역에 할애하여 오직 SQL을 사용하는 분들께서 이 책을 통해 기뻐하실 것만을 생각하며 작업을 했다고 합니다. 프리미어 필드 엔지니어링 조직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내에서 각 분야 최고의 엔지니어들이 모여 있는 조직으로 고객이 원하는 사항을 직접 현장에 방문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을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고객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직입니다.

 

아무쪼록 이 책과 함께 SQL Server가 적용된 시스템을 즐겁게 운영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이사

─ 제임스 김


저자소개

마이크로소프트 MVP 커뮤니티

Microsoft Most Valuable Professional(MVP)란 커뮤니티에서 많은 기여를 한 사람들에게 부여는 자격이며 일 년 단위로 재평가된다. 이러한 기여는 여러 형태로 이루어지며 끊임없이 새로운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MVP는 여러 종류의 커뮤니티에서 최고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 할 수 있다. 개인 시간을 바치면서 여러 다양한 방법으로 커뮤니티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포럼이나 뉴스 그룹에 답변을 달기도 하고 글을 쓰거나 블로깅을 하기도 하며, 강사나 발표자로 활동하거나 사용자 그룹이나 SQL PASS 모임의 리더로 활동하는 등 여러 다양한 형태로 활동을 한다. 또한 MVP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외부에 있는 사람들 중 가장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수준 높은 기술을 가진 사람들이다. 그들이 있는 곳에서 고객들의 의견을 가장 잘 취합하는 역할을 하는 동시에 고객들과 가장 잘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들이 커뮤니티에서 대내외적으로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른 고객 그룹들과 달리 개발팀들과 직접 접촉할 수 있는 자격도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의 MVP들은 여러 다양한 형태로 SQL Server를 사용하고 있다. 하나의 넓은 SQL이라는 범위 내에서 각 MVP들은 SQL에 대해 더욱 더 깊이 다루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올해 초부터 일부 MVP들을 시작으로 http://connect.microsoft.com/sqlserver Customer Profile을 작성해서 등록함으로써, 제품의 각 분야에 전문가인 MVP들이나 고객들의 관심 사항을 개발팀에서 좀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역자소개


성지용

마이크로소프트 프리미어 필드 엔지니어(Premiere Field Engineer Dedicated Support Engineer)로 근무하고 있다. SQL Server 2000 for Beginner(2001, 가메출판사), Professional Visual Basic .NET Transactions(2002, Wrox/정보문화사), Beginning ASP.NET using VB.NET(2002, Wrox/정보문화사) 등의 서적을 집필 또는 번역하였다. Taeyo.net의 공동 운영자이면서 mssql.org의 운영자로 활동하고 있다.

 

한대성
마이크로소프트 프리미어 필드 엔지니어(Premier Field Engineer)로 근무하고 있으며 SQL 서버 MVP(2006~2008)였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쪽에 관심이 많으며 《SQL Server 2005 Integration Services 포켓북》을 집필하기도 하였다.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인 SQLLeader(www.sqlleader.com)를 통해 SQL 서버 관련 여러 자료들을 공유하는 것을 즐겨한다.



목차

 

1.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아키텍처

1. Louis와 Paul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디자인 10가지 원칙

2. 데이터 무결성을 위한 SQL Server 도구들

3. 함수적 종속성 찾기


2
. 데이터베이스 개발

4. 집합 기반의 반복처리, 세 번째 대안

5. 순차적인 데이터에서 간격과 고립의 문제

6. SQL Server와 어플리케이션에서의 오류 처리

7. FROM 절에 대한 상세한 분석
8. Bulk Insert에서 로그를 적게 발생시키는 방법은?

9. 쿼리를 작성할 때 자주 범하는 세 가지 실수
10. SQL Server의 XQuery 소개
11. SQL Server XML 관련 자주 묻는 질문들
12. XML 을 이용하여 관계형 데이터를 전송하기
13. 전체 텍스트 검색
14. Simil: 유사 문자열을 찾기 위한 알고리즘

15. LINQ to SQL과 ADO.NET Entity Framework
16. 테이블 반환 매개 변수

17. 나만의 인덱스를 만들자

18. SQL Server 연결 메커니즘

19. SSMS와 쿼리 분석기를 이용하여 생산성 높이기
20. SQL 개발자들에게 툴 데이터베이스가 필요한 이유

21. 제거될 기능들

22. SQL Server를 주머니 속에 넣기

23. 모바일 데이터 전략


3
. 데이터베이스 관리

24. DBA가 하는 일들은 무엇일까?

25. 유지 관리 계획 이용하기

26. SQL Server에서 PowerShell 사용하기

27. SMO를 이용한 SQL Server 관리 자동화

28. SQL Server 2008의 새로운 감사 기능

29. 자주 사용하는 DMV

30. 테이블 공간 재사용하기
31. 테이블 파티셔닝과 관련된 몇 가지 주제들

32. 관리 및 성능을 위한 파티셔닝

33. 인덱스 없이 효율적으로 백업하기

34. 데이터베이스 미러링 활용하기

35. 저렴한 비용으로 SQL Server 로그 전달 구성하기

36. SQL Server 2005복제에서 달라진 점들

37. 트랜잭션 복제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

38. 성공적으로 Kerberos 위임 구현하기

39. Hyper-V에서 SQL Server 운영하기


4
. 성능 튜닝과 최적화

40. 사용되지 않는 인덱스의 숨겨진 비밀

41. Covering 인덱스로 쿼리 성능 높이기

42. 데드락 추적하기

43. tempdb 성능 최적화하기

44. 인덱스의 컬럼 순서가 문제가 되는가?

45. SQL 프로파일러와 성능 로그를 연계해서 분석하기

46. 상관 관계를 이용한 쿼리의 성능 향상

47. DMV 사용방법

48. 쿼리 성능과 디스크 I/O 카운터들

49. XEVENT: 차세대 이벤트 인프라


5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50. DBA들을 위한 BI

51. SQL Server 2008 Reporting Services의 숨겨진 비밀

52. Reporting Services 팁과 트릭

53. SQL Server Audit, 변경내용 추적, 변경 데이터 캡처

54. SSAS 2008 데이터 마이닝 소개

55. 효율적인 집계 디자인

56. ETL 프로세스에서 데이터 프로파일링 이용하기

57. SQL Server Integration Services에서 식 사용하기

58. SSIS 성능 관련 팁

59. T-SQL과 SSIS를 이용한 데이터 증분 처리


세부목차 보기



아마존 리뷰


신뢰할 수 있는 책
by Grant Fritchey

이 책은 마치 내가 꿈꿔왔던 책과 같다! 최고의, 정말 대단한 지식들로 똘똘 뭉친 SQL Server 전문가들이 그들 자신이 선출한 각각의 주제에 대해 집필을 하였고, 지난 10여 년 동안 SQL Server 분야에 있어서의 최고의 전문가들에 의해 편집이 되었다. 그게 전부가 아니다. 그들은 이 책의 판매로 인한 모든 수익을 자선 단체인 War Child International에 기부하고 있다. 수 년 동안 나는 이 저자들이 쓴 수많은 글들을 읽어 왔으며, 그들이 주체한 컨퍼런스에 참여를 해 왔으며, 그들 몇몇과는 온라인이나 실제로 만나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이 책은 각기 다른 주제를 다룬 59개의 장들로 이루어져 있다. 물론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에 읽어 내려가는 것도 좋겠지만, 나의 경우는 필요한 부분만 골라서 읽는 데 재미를 느꼈다.

 

아직도 이 글을 읽고 있는가? 빨리 이 책을 읽고 여러분 자신의 능력을 개선해라. 더욱 뿌듯한 것은 이 책을 구입한다는 것이 비단 여러분 자신뿐만 아니라 세계의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는 사실이다.

 

 

모두에게 추천하는 실전 SQL Server MVP 53 by Mitchell

이 책이 처음 출간되었을 당시, 나는 이 책을 구입해 읽어볼 생각을 하지 않았다. 비록 53인의 SQL Server MVP들이 이 책을 집필하였지만, 통상 여러 책들의 경우 많은 저자들이 쓴 책은 그만큼의 깊이가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내 판단은 틀렸다. 사실상, 그 반대였다. 지난 4주 동안 이 책을 통해 SQL Server에 관한 매우 중요하고 유용한 배움을 얻을 수 있었다. 이 책의 아무 곳이 펼쳐서 읽어도 배울만한 무언가가 있다는 것에 나와 내기를 해도 좋다.

 

책의 소개 부분에 이 책은 평범한 SQL Server 책이 아니다라는 문구가 있고, 사실이 그렇다. 이 책은 SQL Server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쓰여진 매우 심오하고 실용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다.

 

전체 59장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이제 막 시작하는 초보자뿐만 아니라 전문가들, 개발자들 그리고 DBA 모두에게 똑같이 유용하다.

 

이 책을 읽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유 없이 무조건 좋은 책 by M. Walsh
나는 SQL PASS 컨퍼런스에서 어떤 할인도 없이 이 책을 구입하였고 이 책의 구입이 의미하는 것에 대해 알고 있었기에 그에 대해 아무런 불만도 없었다. 그리고 몇 개의 장들을 읽어본 후, 모든 값을 지불하고 이 책을 구입했다는 것에 대해 더욱 불만을 가지지 않았다.

 

이 책은 59개의 금쪽같은 장들로 이루어져 있다. 어떤 주제에 대해서도 바로 이 책에서 찾을 수 있다.

 

나는 컨퍼런스에서 돌아오는 내내 비행기 안에서 이 책을 손에서 놓을 수 없었고, 모든 개발자들과 시스템 관리자들에게 이 책을 구입해서 읽어볼 것은 추천한다.

 

물론 이 수많은 장들 중에 여러분들에게 직접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내용들도 있겠지만, 모든 장들은 질적인 완성도가 매우 높고 심오하다. 이 책은 여러분의 서재에 소장할 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는 책이다.

 

 

기술적으로 명확한 내용의 책 by Bongo
이 책은 매우 특별한 책이다. 특히 각기 다른 특정 SQL 관련 주제를 다루는 50여 개의 에세이 형식으로 된 이 책의 형식이 너무나 마음에 든다. 1000쪽이나 되는 이 책은 수 개월에 걸쳐 읽을 필요가 없이 필요할 때마다 관련 부분을 찾아서 읽으면 된다. 이 책은 기초적인 설계 개념에서부터 SQL CE, XML, BI, PowerShell 그리고 그 외 정말 폭넓은 많은 부분들을 다루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