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발자를 위한 파워셸

전체 출간 도서

by 비제이퍼블릭 2014. 4. 18. 10:09

본문

개발자를 위한 파워셸

 

저자 더글라스 핑크

역자 김태영, 성지용

출판사 비제이퍼블릭

출간예정일 2014429()

 

정가 22,000

페이지 260

판형 173 * 230

ISBN 978-89-94774-66-4 (93000)

원서정보 Windows PowerShell for Developers

예약구매 [YES24]  [교보문고]  [알라딘]  [인터파크]

 

 

책 소개

 

개발자를 위한 Windows PowerShell

 

프로그래밍 작업을 더욱 빠르고, 단순하고, 훌륭하게 수행하고 싶은가? 더불어 그러한 작업들을 반복 가능하게 만들고 싶은가? 그렇다면 Windows PowerShell 기술에 관심을 갖고 이러한 분산 자동화 플랫폼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살펴보기 바란다. 여러분이 .NET 프로그래머든 IT 전문가든 이 책에서 제공하는 간결한 지침을 따른다면, PowerShell의 스크립팅 언어가 여러분의 일상적인 작업들을 얼마다 더 생산적이게 만들어줄 수 있는지를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PowerShell 스크립트를 만드는 방법과 기존 응용프로그램에 이를 삽입하는 방법 및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리틀 언어를 작성하는 방법과 여러분의 코드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또한 여러 가지 예제 스크립트를 제공하고 있어서 원한다면 필요한 부분만을 떼어내어 여러분의 상황에 맞게 개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체 .NET 솔루션이나 자체 PowerShell 안에서 활용할 수도 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텍스트, XML, CSV, JSON을 좀 더 쉽게 다루기

--C# 응용프로그램에 스크립팅 기능들을 제공하는 내장(Embed) PowerShell

--GUI 응용프로그램을 더 적은 코드를 사용하여 5~10배 정도 빠르게 만들기

--PowerShell 기능을 활용하여 인터넷 다루기

--활성화된 세션 안에서 DLL을 사용하여 개체를 생성하고, 자동으로 속성들을 출력하고,

   메서드 호출하기

--솔루션을 좀 더 명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DSL(Domain-specific Language) 구축하기

--COM(Component Object Model)을 통해서 Microsoft Office 다루기

--Windows 8Windows Server 2012에 포함되어 있는 PowerShell v3 살펴보기

--Windows 8.1에 포함되어 있는 PowerShell v4 살펴보기

 

 

독자 대상 초중급

 

소스 코드 다운로드

https://github.com/dfinke/powershell-for-developers

 

 

저자 소개

 

더글라스 핑크 (Douglas Finke)

PowerShell MVP(Microsoft Most Valuable Professional)인 저자는 금융 서비스와 관련된 고급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기업인 Lab49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근무하고 있다. 지난 20년 동안 다양한 기술들을 이용하는 개발자 및 저자로 활동해왔다. 더글라스에 대해서는 그의 개발 블로그인 http://dougfinke.com/blog/를 참고하기 바란다.

 

 

역자 소개

 

김태영

태오(Taeyo)란 필명으로 국내 최장수 ASP.NET 커뮤니티인 Taeyo.NET 17년째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Microsoft 기술 세미나의 스피커로 활동했으며, 국내에서는 최초로 Microsoft MVP Insider를 수상하기도 하였다. 다양한 책을 집필 및 번역하였으며 가장 최근에 번역한 서적으로는 『프로페셔널 TFS』가 있다. 현재는 한국 Microsoft에서 ALM/TFS 기술 전도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성지용

마이크로소프트 Premier Field Engineer로 근무하고 있다. 『실전 SQL Server MVP 53, 『실전 SQL Server MVP 61, Vol 2』 외에 다수의 서적을 집필 및 번역하였다. Taeyo.net의 공동 운영자이면서, mssql.org의 운영자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

 

1. 개요

2. 시작하기

3. 둘러보기

4. 구현 강화하기

5. GUI PowerShell 통합하기

6. PowerShell과 인터넷

7. PowerShell에서 GUI 응용프로그램 만들기

8. DLL, 형식, 속성, 메서드, Microsoft Roslyn

9. PowerShell에서 리틀 언어 작성하기

10. PowerShell COM 그리고...

11. PowerShell Version 3

부록 A. 능률적인 PowerShell

부록 B. .NET 4.0 런타임에서 PowerShell 실행하기

 

* 상세목차는 다음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이 책의 구성

 

1에서는 플랫폼에 대한 개요와 PowerShell이어야만 하나?”라는 의문에 대한 해답을 제공한다.

 

2에서는 PowerShell을 실행하기 위한 준비 단계에 대해서 설명한다.

 

3에서는 PowerShell 플랫폼에서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처 알지 못했던 내용들에 대해서 훑어본다.

 

4에서는 템플릿 엔진 작성 방법과 PowerShell v3의 새로운 기능인 추상 계층 트리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PowerShell 스크립트로부터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5에서는 수준을 한 단계 높여보게 된다. 특히 PowerShellC#(WPF) 응용프로그램에 포함시키는 작업이 스크립트 기능을 이용하면 얼마나 간단해지는지를 살펴본다.

 

6에서는 PowerShell의 강력한 기능인 인터넷을 이용한 작업에 대해서 보여주게 된다. JSON, XML, HTTP 나 트위터를 이용하려는 경우라면, 같은 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

 

7에서는 PowerShell이 어떤 방식으로 .NET에 기반을 두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적은 코드만으로 GUI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싶다면 이 장을 읽어보기 바란다.

 

8에서는 PowerShell.NET의 연관성에 대해서 좀 더 살펴보고, 이를 이용하여 Microsoft의 다른 프레임워크와 원활하게 통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본다.

 

9은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주제 중에 하나인 리틀 언어를 작성하는 방법과 PowerShell을 이용하면 얼마나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DSL(domain-specific languages) 또는 DSV(domain-specific vocabularies)에 관심이 있다면, PowerShell을 이용하여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기 바란다.

 

10에서는 PowerShell을 사용하여 Microsoft Excel과 같은 응용프로그램과 Microsoft COM(Component Object Model) 응용프로그램을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본다.

 

11에서는 PowerShell v3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과 흥미로운 기능들의 일부를 살펴본다. PowerShell v3Windows 8Windows Server 2012에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제공되며, Windows 7에서는 베타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부록 A에서는 개발자의 생산성을 알아본다. PowerShell의 가장 큰 장점은 생산성으로, 이번 장에서는 거의 모든 플랫폼에서 생산성을 향상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보여주고 있다.

 

부록 B에서는 PowerShell v2를 이용하여 .NET 4.0 DLL들을 읽어서 작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다. 이 기능은 PowerShell v3에서는 기본적으로 동작한다.

 

 

출판사 리뷰

 

Windows PowerShell은 감탄하지 않을 수 없을 만큼 잘 만들어진 도구로, .NET 개발자, IT 전문가는 물론이고, Windows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반드시 알고 있어야만 하는 언어라고 할 수 있다.

 

PowerShell은 단위 테스트를 좀 더 강력하게 해주거나, XML을 읽거나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과 같은 스크립트 작업, .NET 응용프로그램과 통합할 수 있는 접점을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자신만의 스크립트로 수정하거나 확장할 수 있도록 해줄 뿐만 아니라, 짧은 스크립트만으로도 업무 규칙을 읽기 쉽고 단순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누가 이 책을 읽어야 하는가?

 

이 책은 PowerShell에 대해서 좀 더 알고자 하는 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PowerShell의 사용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다면, 반드시 읽어보기 바란다. 또한 PowerShell의 초보자를 위한 지침서는 아니지만, 전문 개발자이거나 IT 전문가라면 PowerShell을 이용하여 가능한 작업들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개발자를 위한 파워셸』은 PowerShell을 이용하여 어떤 것이 가능한지를 상세하게 설명한다. 예를 들어 이런 작업들을 좀 더 나은 방법으로, 빠르게 또는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나?” 또는 이런 작업들을 반복적으로 처리할 수 있나?”와 같은 의문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PowerShell을 새로운 분산 자동화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는 시금석과 같은 내용을 제공하고 있다.

 

책에서 사용된 예제들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스크립트가 어떻게 동작하고 어떤 작업을 하는지를 확인해볼 수 있다. 여러분도 잘 알고 있는 것처럼, 예제를 검토하는 것은 새로운 패러다임을 배워가는 검증된 방법이기도 하다. 일부 예제에서는 C#을 사용하고 있지만 그를 이해하기 이해서 반드시 C#을 알고 있어야 할 필요는 없다.

 

각 예제들은 독립적이기 때문에 실행해서 어떤 작업이 이루어지는지 살펴보기 바란다. 그런 다음 일부를 떼어서 수정하여 여러분의 PowerShell.NET으로 이루어진 솔루션으로 통합시켜보길 바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