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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를 끌어당기는 모바일 게임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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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제이퍼블릭 2020. 12. 16.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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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를 끌어당기는 모바일 게임 기획

부제 기획서 작성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저자 박형선, 민준홍, 유수연

 

출간/배본가능일 2020 12 18 

정가 26,000 

페이지 312 

판형 4*6배판 (188 * 245) 

 

ISBN 979-11-6592-029-6 (93000) 

 

책 소개 

게임 기획 지망생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지침서

 

길고 복잡한 이론서는 많다. 하지만 게임 기획 지망생의 취업을 위한 방향성과 실제 준비 방법을 직접적으로 알려주는 실전 안내서는 지금까지 없었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실전 안내서이다. 게임 기획을 배우고 싶은 분들은 인터넷에 정보를 찾아보기 마련인데, 생각보다 잘 정리되어 있는 정보가 많지 않다. 또한 방향성을 잘못 잡아서 많은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게임 기획에 사전지식이 없더라도, 하나씩 따라 해 보면서 역기획서와 시스템 기획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 준다. 게임 기획 업무에서 문서 작성과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데, 그 중에 기본이 되는 문서 작성에 대해서 방향성을 잘 잡고, 준비를 잘할 수 있도록 이 책이 도와줄 것이다.

 

 

이 책의 특징
- 게임 기획서 지망생이 필요한 포트폴리오 작성 방법과 역기획서, 시스템 기획서를 다룬다.
- 시스템 기획서를 기본으로 데이터 테이블과 밸런스 기획도 익힐 수 있다.
- 게임 기획에 필요한 많은 지식으로 게임 업계 입문을 완벽히 준비할 수 있다.

이 책이 필요한 독자
- 게임 기획, 게임 사업 PM으로 게임 업계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분들
- 게임 운영자(Game Master), 게임 품질관리 직군(Quality Assurance)으로 게임 업계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분들
- 모바일 앱 기획과 창업에 관심 있는 분들

 

 

예제파일 다운로드 

https://github.com/bjpublic/game_plan

 

 

저자 소개 

박형선

대학교에서 경영학, 마케팅을 공부했고, 20여 개 정도의 정부와 기업 공모전에서 입상했습니다. 퍼블리
싱 사업을 하는 게임 사업 PM으로 게임업계에 입문했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에서 10년 넘게 게임 기획,
PD 등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직접 기획한 대표작은 ‘우파루마운틴’, ‘라인파이터즈’이며 히어로즈 인 더 스카이의 사업 PM을 맡았습니다.

 


민준홍
대학교에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다 현재는 철학을 배우는 기획자입니다.
2015년도부터 게임 기획자로서 업계의 문을 두드렸고 현재까지 기획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포트리스M과 포트리스 배틀로얄의 기획을 맡았습니다.

 


유수연
2020년 입사한 신입 퍼즐게임 기획자입니다.
대학에서는 기획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해 인문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목차

Part 1. 역기획서와 게임시스템 기획
1. 게임 시스템 기획과 콘텐츠 기획의 차이
2. 게임 기획서의 전체 목차 개념 잡기
3. 게임 시스템 역기획서 시작하기
4. 역기획서를 쓰기 위한 자료 수집
5. 게임 프로토 타입 구상 – 게임 룰에 대해 생각하기
6. 게임 UI샘플 만들기 연습 – 그림을 그려보기
7. 온라인 게임의 핵심 코어 3가지
8. 아이디어를 목차로 정리하는 방법
9. 게임 UI를 기획할 때 고려할 점
10. 게임 시스템, 룰 기획
11. 전체 구조도를 만들자

Part 2 데이터 테이블, 밸런싱, 추가 기획
12. 데이터 테이블 정의, 수치 작업
13. 밸런싱 기획
14. 사운드 기획
15. 스펙리스트와 체크리스트
16. 필요 인력 계획과 개발 일정
17. 매출 시뮬레이션

Part 3 게임 기획자 되기! 게임 기획의 백과사전
18. UI와 UX의 차이점
19. 게임 시장조사1 – 경쟁게임 분석
20. 게임 시장조사2 – 벤치마킹과 자료조사
21. 신규 게임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발상법
22. 온라인 게임의 사용화 모델(BM: Business Model)
23. 게임 운영을 위한 운영 툴
24. 게임 회사 창업을 위한 인력 구성
25. 게임 회사 창업 시 프로젝트 개설과 진행
26. VR게임 기획
27. 게임 회사에서 쓰이는 주요 지표 용어
28. 게임 퍼블리싱
29. 게임 채널링
30. 게임 시나리오의 구성요소
31. 게임의 제작 단계와 게임 기획자의 역할
32. 게임 기획자 Q&A

 

출판사 리뷰

현재까지 게임 기획에 대한 이론서들이 많이 나왔지만 게임 기획 지망생의 눈높이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그리고 실제 게임 업계에 들어오기 위해서는 어떤 식으로 포트폴리오를 준비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책이 없었습니다. 이 책은 스마트폰 게임 기획을 주제로, 게임 기획 지망생들이 게임 회사에 입사하기 위해서 어떤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보여주는 책입니다.
게임을 어떻게 만들어야 사람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만드는지 핵심 요소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게임 업계에 입사해서 어떤 일을 하게 될지 궁금해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이 책을 통해 실전 업무를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게임 기획을 시작해보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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