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에서 Objective-C(오브젝티브-C)로

전체 출간 도서

by 비제이퍼블릭 2009. 9. 4. 10:42

본문

Objective-C 2.0(오브젝티브-C 2.0) 상세보기

비제이퍼블릭의 오브젝티브-C 2.0:아이폰과 맥 OS X 개발을 위한 Objective-C의 [부록]에 다른 언어에 익숙해져 있는 많은 프로그래머들이 문법이나 개념이 다른 오브젝티브-C를 새롭게 배우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 언어와 오브젝티브-C 언어를 대략적으로 설명을 해 놓은 부분이 있습니다.

이미 책이 출간이 되기전에도 pdf 파일로 1장과 함께 다운로드 가능하시도록 제공도 해드렸습니다.

[다른 언어에서 오브젝티브-C로: PDF 다운로드]

그러나 말 그대로 부록으로서의 역할만 할뿐이지 다른 언어의 개발자들에게 만족할만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지 못하는 것이 내심 아쉽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중, 며칠 전 웹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다음과 같은 자료를 발견하였습니다.

이 자료는 Pierre Chatelier라는 분이 그의 웹사이트(http://pierre.chachatelier.fr/programmation/objective-c.php)에서 공개하고 있는 문서로서, C++과 오브젝티브-C 언어의 교각 역할을 하기위해 쓰여졌다고 합니다. 다음은 소개(Introduction) 부분에서 필요한 부분만 간단히 번역해 보았습니다.

이 문서는 C++과 오브젝티브-C 언어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기 위해 작성되었다. 현재까지의 많은 오브젝티브-C 도서들은 오브젝티브-C 언어를 이용하여 개체 모델을 가르치고 있고, C++ 언어와 오브젝티브-C 언어의 컨셉을 비교하며 배우기를 원하는 C++ 고급 개발자들만을 대상으로 쓰여진 책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먼저, 오브젝티브-C는 코코아 프로그래밍을 받쳐주는 언어라고 하기보다는 장애물에 더욱 가깝지 않을까 싶다. 오브젝티브-C는 굉장히 다른 컨셉의 언어라서 쉽게 접근하기가 쉽지 않다. 필자 또한 오브젝티브-C 언어와 그것이 제공하는 많은 유용한 컨셉들을 활용할 수 있기까지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렸다.
이 문서가 오브젝티브-C 언어의 습득을 단념하지 않고, 또한 잘못된 이해로 인해 이 언어의 특징을 잘못 사용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이 문서는 아주 짧고 간결한 참고서의 역할을 할뿐이다.
C#은 C++보다 오브젝티브-C의 컨셉과  더욱 가까우므로, C#과 오브젝티브-C와의 비교를 위해서는 또 다른 문서가 필요할 것이다. C# 개발자들은 확실히 다른 언어의 개발자들보다 더욱 빨리 오브젝티브-C 언어를 배울 수 있다.

이 문서는 Aaron Vegh에 의해 영문으로 다시 번역이 되었으며 문체가 매우 간결하여 이해하기 쉽게 쓰여졌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Objective-C 2.0(오브젝티브-C 2.0)
카테고리 컴퓨터/IT
지은이 마크 달림플 (비제이퍼블릭, 2009년)
상세보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