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림으로 배우는 네트워크 구조

전체 출간 도서

by 비제이퍼블릭 2017. 2. 15. 11:02

본문




그림으로 배우는 네트워크 구조

저자
후쿠나가 유우지
역자 최가인
출간일 2017228
정가 17,000
페이지 198
판형 150*200
ISBN 979-11-86697-29-0 (93000)


책 소개

친절한 일러스트와 꼼꼼한 설명으로 배우는 네트워크 구조

이메일과 웹, SNS, 메신저, 온라인 게임 등, 마치 공기처럼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네트워크’에 관한 필수 지식을 갖추고 있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네트워크 기초 상식, 애플리케이션 통신 처리, 정보 보안, 실제 운영 속의 여러 문제와 가상화나 SDN 등의 새로운 기술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는 이 책을 통하여 그동안 어렵다고만 느꼈던 네트워크 구조의 개념을 다지는 기회를 맞을 수 있다. 저자의 탄탄한 실무 경험이 녹아있는 쉬우면서도 꼼꼼한 설명과, 이를 한눈에 이해하도록 구성된 풍부한 일러스트가 여러분을 도울 것이다.


누구를 위한 책인가?

- 장차 IT 업무에 종사하기 원하는 학생, 전공자
- 사내 네트워크, 정보 시스템 담당자 또는 관리자
- 관련 기술과 실무를 폭넓고도 균형 있게 배우고자 하는 경영 관리 담당자
- 네트워크 관련 분야의 기본 지식을 갖추길 원하는 CEO 포함 모든 사회인

대상독자

초급


저자 소개

후쿠나가 유우지

일본 최대 통신회사 연구소를 퇴직한 후 1995년에 요코하마에서 Interactive Research Inc.를 창립. 현재는 오키나와 근교 낙도에서 예쁜 바다와 하늘을 즐기며 인터넷을 활용한 엔지니어 업무에 종사 중임.



역자 소개

최가인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와 SI 프로젝트를 거쳐 지금은 네이버에 둥지를 틀고 소소하게 개발과 번역을 하며 지내고 있다. 개발도 재미 있지만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업무 대부분이 이해 관계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이뤄지므로 즐겁고 효과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요소들에도 관심이 많다. 주로 프로젝트 산출물 및 제안서 번역을 하면서 번역 삼매경에 빠졌다. 역서로는 [자바스크립트 성능 튜닝], [플랫폼 비즈니스의 최전선], [시스템 설계의 수수께끼를 풀다], [애자일 UX 디자인] 등이 있다.


목차

1. 네트워크 기초지식
2. TCP/IP 기초지식
3. TCP/IP 통신구조
4. 네트워크 기기와 가상화
5. 네트워크 서비스
6. 네트워크 보안
7. 네트워크 구축과 운영


출판사 리뷰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있어 컴퓨터, 스마트폰 등은 업무뿐만 아니라 생활 측면에서도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도구가 되었다. 물론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사용은 가능하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나 앱의 다운로드와 업데이트 및 이용, 정보 검색, 메일 송수신, SNS 이용 등을 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도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이 책은 개념과 용어 위주로 폭넓게 다루고 있으며 네트워크에 대해 기초 지식을 쌓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당하다. 특히 전혀 사전 지식이 없는 분들이 이 책을 접하면 매우 쉽고 재미있게 네트워크를 알아갈 수 있을 것이다.

- 역자의 글 중에서

이 책의 특징

- 기반 지식 없이도 바로 학습이 가능하다.
- 자주 쓰이는 단어의 의미 습득이 용이하다.
- 기술 구조를 폭넓게 다룬 구성으로, 이 한 권이면 충분하다.

'전체 출간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 웹 프로그래밍  (0) 2017.03.21
Express 인액션  (0) 2017.01.17
제대로 배우는 도커  (0) 2016.12.1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