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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응형 웹 디자인: 멀티 디바이스 웹 최적화를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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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제이퍼블릭 2013. 8. 5. 17:06

본문

 

 

 

멀티 디바이스 웹 최적화를 위한

 

 

반응형 웹 디자인

 

 

저자 야마자키 다이스케

역자 김대희

 

출간예정일 2013821()

정가 24,000

페이지 296

판형 175 * 230

ISBN 978-89-94774-44-2 (93000)

 

키워드 HTML5, CSS3, 웹 최적화, 웹 표준, JavaScript, WordPress, 웹 퍼블리싱

원서정보 レスポンシブWebデザイン

 

관련분류

- 웹기획/디자인 > 웹디자인

- 웹개발 > HTML/CSS

- /컴퓨터/쇼핑몰/게임 > 홈페이지/블로그 > HTML/C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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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jpublic.webhar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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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더명: 반응형 웹 디자인(소스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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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

 

반응형 디자인이란?

 

화면 사이즈가 다른 디바이스(PC, 태블릿, 스마트폰) 대하여 최적화된 사이트를 구현하기 위한 제작 방법입니다. 미국의 디자이너인 Ethan Marcotte 고안하여 2010 5월에 발표한 것이 시작입니다.

 

반응형 디자인의 최대 특징은 다음의 가지입니다:

 

-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페이지를 1개의 HTML 구현함.

- 화면 사이즈를 표준으로 하여 사이트의 전환을 실행함.

 

 

멀티 디바이스 대응이란?

 

사이트의 멀티 디바이스 대응을 한마디로 말하면 다음과 같이 정의할 있습니다.

 

여러 디바이스(기기)에서 정확하게 표시, 이용 가능한 사이트를 제작하는

 

,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마다 사이트의 표시 방법을 최적화하는 것이 멀티 디바이스 대응이라고 있습니다. 현재는 PC뿐만이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게임기, 텔레비전 여러 디바이스에 브라우저가 탑재되어 있어, 이러한 다양한 디바이스로부터 사이트나 서비스(Facebook이나 Twitter ) 접근하는 유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사이트 제공자는 디바이스에서 정확히 표현하고, 이용할 있는 사이트를 제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멀티 디바이스 대응이라는 말은 수년 전에는 그다지 통용되는 말이 아니었지만, 최근 급속히 인식되고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현재의 사이트로는 충분하지 않은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는 통상 브라우저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일부의 기능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사이트를 조회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사이트의 대부분은 PC에서의 조회를 전제로 제작되고 있기 때문에 주로 아래의 문제 과제가 발생합니다.

 

- 페이지 로딩에 시간이 소요됨

- 페이지 디자인이 크게 작성되어 있어 조회하기 어려움

- 비대응 플러그인이 존재함

 

 

독자대상

초중급

 

 

 

저자소개

 

야마자키 다이스케

 

- 애플리케이션 크리에이터 팀: Venezia-Works 대표

- 주식회사 우오즈 시스템: Web Professional Fellow

- 디지털 헐리우드 강사 (온라인 스쿨: 웹 애플리케이션 강좌, PHP 강좌, 시부야교: 애플리케이션 크리에이터 전공 등 다수)

- @IT [HTML5 어플리케이션 만들자] 기사 연재, 닛케이 소프트웨어, 닛케이 BP,

- Software Design, IT Pro, WebCreators 등의 Web 업계 관련 잡지에서의 정보

- 전달부터 Web 기술자 인재 육성, JointApps 어소시에이션 멤버 참가 등 다방면으로 활동

- impress.js를 간단하게 조작 가능한 [Impress.js design] 등을 오픈 소스로 공개

 

 

 

역자소개

 

김대희

 

2003 강남대학교 컴퓨터 공학 졸업

2006 ~ 2009 ラック 개발부 대리 근무

2010 ~ 2011 CSLAC 개발부 과장 근무

2011 ~ ㈜인포섹 관제사업본부 차장 근무

 

 

 

목차

 

 

서문. 멀티 디바이스 대응: 사이트의 필요성과 과제

 

01. 지금 요구되고 있는 웹 사이트

- 멀티 디바이스 대응이란

- 멀티 디바이스 대응의 필요성

- 현재의 웹 사이트로는 충분하지 않은가

 

02. 멀티 디바이스 대응 방법

- 여러 가지 멀티 디바이스 대응

- 기존 방법의 과제

- 사용자 에이전트에 따른 자동 전환 방법의 장점

---- COLUMN 다양화된 스마트폰 관련 환경

 

 

1. 반응형 웹 디자인의 기본

 

01. 반응형 웹 디자인이란

- 반응형 웹 디자인을 구성하는 기술

- 반응형 웹 디자인의 장점

- 반응형 웹 디자인의 단점

- 반응형 웹 디자인의 구축 사례

---- COLUMN. 반응형 웹 디자인 사이트를 모아놓은 Media Queries

 

02. 미디어 쿼리 사용 방법

- 미디어 쿼리의 기본

- 미디어 쿼리를 사용

- 스타일의 작성 순서

 

03. 플루이드 그리드의 지정

- 플루이드 그리드의 기본

- 고정 레이아웃에 따른 페이지 제작

- 고정 레이아웃에서 가변 레이아웃으로 변환

- 플루이드 그리드와 미디어 쿼리의 조합

 

04. 플루이드 이미지의 지정

 

 

2. 사이트 제작 워크 플로우와 사이트 설계의 기본

 

01. 반응형 웹 디자인의 제작 워크 플로우

- 종래의 제작 워크 플로우와의 차이

---- COLUMN. 와이어 프레임 작성 도구

- 사전 디자인은 필요함

- 올바른 워크 플로우를 위하여

---- COLUMN. Adobe Edge Reflow

 

02. 터치 디바이스용의 디자인

- 터치 디바이스의 특징

---- COLUMN. iOS 휴먼 인터페이스 가이드라인

 

03. 대상 브라우저와 대상 디바이스 결정

- 대응 정도의 수준 분배

- 대상 OS

- 대상 브라우저

---- COLUMN. 구 버전의 IE 대응이 중요

- 대상 디바이스

 

04. Mobile First

- Mobile First인가

- Mobile First의 예

---- COLUMN. 보다 깊은 Mobile First를 배우기 위한 사이트

 

 

3. HTML5 + CSS3의 기초 지식과 기본 코딩

 

01. HTML5 기초 지식

- HTML5

- HTML5 요소, 속성

- HTML5에서 HTML 작성은 어떻게 바뀌는가

---- COLUMN.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측면에서 본 HTML5

 

02. CSS3 기초 지식

- CSS3에서 추가된 주요 속성

- HTML5 & CSS3의 지원상황 확인

 

03. HTML5 페이지 템플릿 작성

- DOCTYPE 선언과 문자 인코딩 설정

- viewport 설정

- 리셋 CSS 설정

---- COLUMN. 여러 리셋 CSS

- 구 버전 IE에 대응하기 위한 스크립트 로딩

 

04. CSS3 템플릿 작성

- 브레이크 포인트란

- 픽셀 밀도와 devicePixelRatio

---- COLUMN.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서 이미지가 희미해지는 문제

- 브레이크 포인트의 결정 방법

---- COLUMN. 기존 사이트 브레이크 포인트를 조사하는 방법

 

 

4. 반응형 웹 사이트 제작 ①

 

01. 사이트 제작 시의 힌트와 실습 개요

- 4장과 5장의 구성

- 실습에서 제작하는 사이트 개요

- HTML 템플릿 작성

- CSS 템플릿 작성

 

02. 헤더 디자인 & 제작

- 헤더 코딩

 

03. 글로벌 내비게이션 디자인 & 제작

- 반응형 웹 디자인의 글로벌 내비게이션

- 글로벌 내비게이션 코딩

 

04. 콘텐츠 영역 디자인 & 제작

- 콘텐츠 영역의 단 구성

- 단 구성 전환 방법

- 콘텐츠 영역 코딩

 

05. 푸터 디자인 & 제작

- 푸터 코딩

---- COLUMN. 가변 레이아웃 + 고정 레이아웃

 

 

5. 반응형 웹 사이트 제작 ②

 

01. 상품 일람 페이지 디자인 & 제작

- 상품 일람 페이지 코딩

 

02. 입력 폼 디자인 & 제작

- 입력 폼 코딩

 

03. 이미지 슬라이드 쇼 도입

---- COLUMN. 템플릿 제네레이터 Responsify

 

 

6. 반응형 웹 사이트 테스트

 

01. 테스트 방법의 개요

- 주요 테스트 방법

- 실제 기기 테스트 방법

---- COLUMN. Windows 7 IE10

 

02. 시뮬레이터와 에뮬레이터에 의한 사이트 테스트

- Chrome Developer Tools

- Coda 2

- IETester

- iOS 시뮬레이터

---- COLUMN. iPhoney

- Android 에뮬레이터

---- COLUMN. 그 밖의 테스트 도구

 

 

7. WordPress를 이용한 구축 및 편리한 도구 & 플러그 인

 

01. Word Press의 템플릿

- 미디어 쿼리 확인과 변경

- viewport 확인과 변경

 

02. WordPress 테마의 이용

---- COLUMN. WordPress 테마를 소개하는 designer themes

 

03. 편리한 도구 & 플러그 인

- RESPONSIVE WEB DESIGN SKETCH SHEETS

- Responsivator

- VIEWPORT RESIZER

- Resizer (Chrome)

---- COLUMN. Firefox 반응형 웹 디자인 지원 도구

 

 

 

출판사 리뷰

 

책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갖가지 디바이스에 대응하는 사이트를 소스(1개의 HTML 파일)에서 구현하는 제작 방법인반응형 디자인 설명서입니다. 책에서는반응형 web이란 어떠한 제작 방법인가?”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라는 기본적인 것부터 샘플 사이트의 제작을 통한 구체적인 코딩 방법에 이르기까지, 반응형 디자인에 관한 여러 내용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제작을 위한 [헤더], [글로벌 내비게이션], [푸터] 등의 페이지를 구성하는 주요한 요소나 [상품 일람 페이지] [문의 게시판] 주요한 페이지마다 실질적 예와 샘플을 가지고 디자인 시의 사고방식이나 코딩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후반부에서는 제작한 사이트를 테스트하는 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디자인 사이트는 특징상 이제까지의 PC 사이트와는 다른 시점의 테스트가 필요하며 독자적인 노하우가 요구됩니다. 책에서는 이러한 것들도 친절하게 설명하므로 PC 사이트 제작 경험자들에게도 읽을 만할 가치가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책의 마지막에는 인기가 높은 CMS(contents management system) [WordPress] 반응형 디자인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히 언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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