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장 쉬운 Swift 입문 책

전체 출간 도서

by 비제이퍼블릭 2015. 5. 18. 07:40

본문

 

 

가장 쉬운 Swift 입문 책

 

시리즈 가장 쉬운 책 시리즈-006

저자 웨이멍 리

역자 이종우

 

출간 2015527()

정가 25,000

페이지 336

판형 173*230

ISBN 978-89-94774-97-8 (93000)

원서정보 Beginning Swift Programming

 

 

책 소개

 

Swift를 마스터하여, 빠르고 재미있으며 인터랙티브한 iOS OS X 앱을 만들어보자!

 

이 책을 통해 iOS OS X 개발을 위한 애플의 새 프로그래밍 언어 Swift를 마스터하여 앱을 만들어 본다. 베테랑 개발자이자 기술 강사인 웨이멍 리는 이 단계별 입문서를 통해 맥과 아이폰 앱을 만드는 데 필요한 내용과 실질적인 예제들을 제공한다. 또한 Swift의 잘 알려지지 않은 기능과 앱의 속도 및 안정성을 높이는 방법 등 Swift의 장점들을 소개한다. 이 책에서 제공하는 실습 교육을 통해 독자들은 프로그램을 바로 작동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앱의 질을 높이는 프로그래밍 스타일과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이 책의 핵심 요약

 

• Swift를 사용하여 맥과 아이폰 앱을 만들기 위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 Swift의 빠르고, 안전하고, 유연한 내장 기능들을 이용하는데 도움을 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상세한 예제 코드를 제공한다.

자료형, 문자열, 문자, 연산자와 함수, 배열, 딕셔너리 등 전반적인 설명을 제공한다.

제어 흐름과 반복, 클래스와 객체, 클래스 상속, 프로토콜과 델리게이트, 제네릭, 클로저 등을 살펴본다.

• Swift로 앱을 만드는 이점을 소개한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애플은 2014년 애플 세계 개발자 콘퍼런스(WWDC) 에서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 Swift를 소개하여 많은 개발자들을 놀라게 했다. 마침내 7년 만에 Objective-C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언어를 발표한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알게 되겠지만 Swift는 읽기 쉬운 문법과 타입 안정성에 엄격한 현대적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이 책은 업무에 바쁜 개발자들을 염두에 두고 쓰여졌다. 모든 기술 전문 용어를 배제하고 언어에 직접 접근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최선의 방법은 당연히 예제 코드를 보는 것이고, 이 책은 필요한 코드들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이 책 내용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각 장을 읽으면서 예제 코드 작성을 마치는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

 

독자대상

초급

 

 

저자 소개

 

웨이멍 리 WEI-MENG LEE

 

공학자이자 최신 모바일 기술에 대한 실습 교육 전문 회사인 Developer Learning Solutions (www.learn2develop.net)의 설립자이다. 다년간의 교육 경험을 토대로 한 그의 교육 과정은 행동에 의한 학습 방식을 중점으로 두고 있다. 프로그래밍 학습을 위한 이러한 실습 방식은 책이나 튜토리얼, 그 밖의 문서를 읽는 것보다 주제를 더 이해하기 쉽게 해준다. 그는 『Beginning iOS 5 Application Development(Wrox, 2010), Beginning Android 4 Application Development(Wrox, 2011) .NET, XML, 모바일 기술에 관한 여러 책의 저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제 콘퍼런스에서 정기적으로 강연도 하고 있다. 그와 연락하려면 weimenglee@learn2develop.net으로 메일을 보내면 된다.

 

 

역자 소개

 

이종우

 

상명대학교에서 소프트웨어학을 전공하였으며 한글과컴퓨터와 SK컴즈에서 맥과 리눅스용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가장 쉬운 리눅스 시스템 관리 책』과 『리눅스 커맨드라인 완벽 입문서』를 번역하였다. 현재는 안랩에서 맥용 보안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목차

 

1. Swift 소개

- Swift

- Swift가 중요한 이유

- 개발 환경 구성하기

- Swift 문법

- 요약

 

2. 자료형

- 기본 자료형

- 튜플

- 옵셔널 타입

- 열거형

- 요약

 

3. 문자열과 문자

- 문자열

- 문자열 함수

- NSSTRING과 상호 연동

- 요약

 

4. 기본 연산자

- 대입 연산자

- 산술 연산자

- 비교 연산자

- 범위 연산자

- 논리 연산자

- 요약

 

5. 함수

- 함수 호출과 정의

- 함수 타입

- 중첩 함수

- 요약

 

6. 컬렉션

- 배열

- 딕셔너리

- 배열과 딕셔너리의 복사

- 요약

 

7. 제어 흐름과 반복문

- 제어 흐름

- 반복문

- 요약

 

8. 구조체와 클래스

- 구조체

- 클래스

- 요약

 

9. 상속

- 상속의 이해

- 이니셜라이저의 종류

- 확장

- 접근 제어

- 요약

 

10. 클로저

- 클로저 이해하기

- Arrry의 세 가지 클로저 함수 사용하기

- 함수 안에서 클로저 사용하기

- 요약

 

11. 프로토콜과 델리게이트

- 프로토콜 이해하기

- 델리게이트 이해하기

- 요약

 

12. 제네릭

- 제네릭 이해하기

- 제네릭 타입

- 요약

 

부록

 

 

이 책의 구성

 

1. Swift 소개

Swift의 기본 문법과 작성한 Swift코드를 테스트할 수 있도록 개발 환경을 구성하는 법을 다룬다.

 

2. 자료형

 Swift에서 제공하는 기본 자료형을 가지고 일반적인 연산을 수행하는 법을 다룬다. 또한 Swift에 새로 도입된 튜플과 옵셔널 타입을 다룬다.

 

3. 문자열과 문자

Swift에서 문자열과 문자들을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대해  논의한다.  특히 Swift string형이 Objective-C NSString과 어떻게 하위 호환성을 유지하는지에 대해 중점을 둔다. 또한 유니코드 문자열을 처리할 때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서도 다룬다.

 

4. 기본 연산자

Swift에서 제공하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모든 연산자를 다룬다. 추가로 Swift에 도입된 새로운 범위 연산자들도 함께 다룬다.

 

5. 함수

Swift에서 함수를 정의하는 법과 함수가 호출되었을 때 내/외부 인자명의 사용에 대해 설명한다.

 

6. 컬렉션

Swift에서 제공하는 컬렉션 타입인 배열과 딕셔너리에 대해서 다룬다.

 

7. 제어 흐름과 반복문

Swift에서 조건을 판단하는 방법과 Swift코드를 반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 반복문을 사용하는 법을 다룬다.

 

8. 구조체와 클래스

이들 프로그래밍 기본 구성 요소를 다룬다. 또한 클래스와 구조체에서 프로퍼티와 메소드를 정의하는 법을 보여준다.

 

9. 상속

Swift에서 하위 클래스를 만드는 법과 접근 제어 규칙이 멤버의 접근성에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해 다룬다. 또한 확장 기능을 사용하여 클래스를 확장하는 법에 대해서도 다룬다.

 

10. 클로저

이 기능성 블록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들을 다루고 어떻게 다양한 코드를 작성하도록 도움을 주는지 보여준다.

 

11. 프로토콜과 델리게이트

Swift의 디자인 패턴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에 대해 논의한다. 프로토콜과 델리게이트 모델은 iOS Mac OS프로그래밍의 기본이 되는 대다수 API의 근간이다.

 

12. 제네릭

코드의 재사용성과 공유성을 높여주는 제네릭을 Swift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다룬다.

 

부록

각 장의 마지막에 있는 연습문제에 대한 정답을 제공한다.

 

 

출판사 리뷰

 

Swift는 애플에서 다년간 연구 개발하여 세상에 내놓은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지금까지 Mac OS iOS에서 사용하던 Objective-C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클로저, 제네릭, 타입 추론 등의 최신 언어 기법을 도입하여 좀 더 현대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를 만든 것이다.

 

이 책은 이러한 Swift를 처음 접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물론 기존에 Objective-C

에 익숙한 개발자들도 또한 이 책의 독자 대상이다. 이 책은 Swift의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예제 코

드를 작성하는 실습 위주의 방식을 택하고 있다. 또한 각 장의 끝 부분에는 해당 주제에 관한 연습 문제를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학습 효과를 높이려면 저자의 의도대로 모든 코드를 타이핑해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연습 문제의 해답을 부록으로 제공하고 있어 자신이 작성한 코드를 점거해볼 수 있다.

 

이 책의 대상 독자

 

이 책은 초보 iOS개발자와 Objective-C 경험이 있는 개발자 모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프로그래밍 기초와 이 책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OP) 개념을 이해해야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