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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덕트 개발의 모든 것

새로 나온 책

by 비제이퍼블릭 2024. 12. 12.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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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프로덕트 개발의 모든 것 

부제 13년 차 PO의 성공적인 제품 개발 전략과 노하우 & 마인드셋

저자 김수재

출판사 비제이퍼블릭

출간/배본가능일 2024년 12월 16

정가 16,500

페이지 288

판형 148*210

ISBN 979-11-6592-308-2 (9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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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

실패에서 배우고 성공을 설계하는PO/PM의 모든 것

13년차 PO의 현장 경험과 통찰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제품 개발의 전략과 마인드셋을 제시한다. PM/PO뿐만 아니라 프로덕트 팀의 모든 구성원에게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안내하고,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목차

저자 소개
베타리더 추천사

01 실패하면 꼭 등장하는 핑계

1-1 가끔은 어디로 가고 있는지조차 잊는다
1-2 UX, UI 때문이 아니다
1-3 가설과 검증, 실험의 무게
1-4 기능이 부족해서 실패하진 않는다

02 우리는 정말 제품을 이해하고 있을까?

2-1 제품, 상품, 서비스
2-2 제품의 유형
2-3 PO, PM이 알아야 하는 제품 유형
2-4 당신은 얼마나 자주 여행하시나요?
2-5 매출을 만드는 제품
2-6 플랫폼 제품 담당자의 역할
2-7 빌어먹을 커뮤니티
2-8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고작 2주라고요?
2-9 성공한 커뮤니티들이 심어준 환상

03 제품을 만드는 사람

3-1 Product Manager
3-2 회사가 PM에게 기대하는 역할은 무엇일까?
3-3 PM이 갖추어야 할 역량은 무엇일까?
3-4 커뮤니케이션만의 문제는 아니다
3-5 Product Owner

04 격차를 만드는 시작

4-1 무엇보다 실행이 중요하다
4-2 엄격한 자기관리
4-3 스트레스 관리
4-4 특별히 성과를 내는 팀의 다른 점은 무엇인가?
4-5 PM, PO는 팀의 중심이다
4-6 알아서 하겠지 하는 팀은 곧 없어진다
4-7 끼어드는 정치
4-8 오픈 커뮤니케이션
4-9 Cross Functional Team

05 문제를 정의하는 것

5-1 PON List
5-2 문제란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
5-3 사용자 조사
5-4 유저 테스트를 하지 않는 조직의 흔한 핑계
5-5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다

06 MVP로 최대한 작게 시작한다

6-1 문제 상황에 대한 정리로 시작한다
6-2 가설과 간단한 검증 과정
6-3 MVP
6-4 진짜 MVP를 실행하는 방법
6-5 Why - How - What
6-6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할 일
6-7 VOC(Voice of Customer)
6-8 MVP를 만들 때 고려해야 하는 것

07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법

7-1 의견 일치를 만드는 프레임워크
7-2 ICE Scoring
7-3 우선순위를 정한다
7-4 모스코우 MoSCoW

08 사용자에게 전달되는 가치

8-1 핵심 이벤트부터 명확하게 정립한다
8-2 가능한 한 한 가지로 정한다
8-3 제품의 사용 주기를 찾는다

09 프로젝트 방법론

9-1 워터폴 Waterfall
9-2 빠른 변화에 대응하기 어려운 워터폴
9-3 변화에 유연해야 한다
9-4 애자일
9-5 애자일하게 일한다는 착각
9-6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다
9-7 변화를 당연하게 여긴다
9-8 강력한 동기부여
9-9 작동하는 소프트웨어를 자주 제공한다

10 스크럼 스프린트

10-1 스크럼의 간단한 역사
10-2 로드맵 수립
10-3 miscopmmunication
10-4 정보 전달을 위한 도구 6pager
10-5 6pager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10-6 모든 것이 정량적일 수는 없다

11 일의 시작 백로그

11-1 백로그 정리
11-2 스토리(Story) 기반 백로그
11-3 백로그가 쌓인 것은 문제인가?
11-4 백로그는 증식하는 게 당연하다?
11-5 팀에 적합한 백로그의 양

12 작업량의 산출

12-1 합리적인 견적을 산출하는 방법
12-2 스토리 포인트에 대한 오해
12-3 플래닝 포커
12-4 플래닝 포커 진행 방법

13 본격적인 일의 시작 스프린트

13-1 스프린트
13-2 스프린트 기간과 쿨다운 기간
13-3 매일 짧은 미팅으로 소통한다
13-4 데일리 미팅의 적신호
13-5 스프린트를 시각화한다
13-6 스프린트 리뷰와 회고
13-7 제품을 출시하고 챙길 것들
13-8 끊임없는 스프린트로 인한 부작용

14 데이터 드리븐

14-1 데이터를 중심으로 하는 접근 방식
14-2 데이터 드리븐 하게 일한다는 흔한 착각
14-3 데이터 드리븐이 A/B 테스트는 아니다
14-4 데이터를 바라보는 시각

15 우리 제품은 지금 어디에 있을까?

15-1 제품의 Life Cycle
15-2 PMF를 찾기 전 단계
15-3 PMF를 찾는다는 것
15-4 Retention을 측정하는 방법
15-5 Retention에 따른 제품의 상태

16 시작하는 제품 담당자를 위하여

16-1 시작하는 모든 제품 담당자를 위하여
16-2 제품 철학
16-3 우주 볼펜 이야기
16-4 분식집과 소고깃집

글을 마치며

저자 소개

이덕준

인프런 강의를 제작한 경험이 있으며 파라다이스시티호텔 콘텐츠를 제작했다. 주로 미디어 아트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13년 이상 다양한 스타트업과 IT 기업에서 제품 개발과 PO로 활동하며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쌓아왔다. 현재는 ‘오늘의집’에서 O2O 비즈니스 제품 책임자로 활동 중이며, 이전에는 ‘굿닥’에서 프로덕트 리더로서 비대면 진료 제품 개발과 구글 파트너십 프로젝트 등을 이끌었다. BY&US의 창업자로서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했으며 ‘옐로모바일’에서 O2O 비즈니스의 핵심이었던 헬스케어 사업부를 이끌어온 경험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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