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icrosoft Azure 에센셜

전체 출간 도서

by 비제이퍼블릭 2016. 10. 28. 14:20

본문


Microsoft Azure 에센셜

: Azure 입문 & 개발자를 위한 Azure 웹 앱

저자 로빈 E. 샤한, 마이클 S. 콜리어, 릭 라이니
역자 김명신, 김영재
출판사 비제이퍼블릭

출간일 2016년 11월 11일
정가 28,000원
페이지 400
판형 크라운판



소개

Microsoft Azure와 Azure 웹 앱의 정수를 한 권으로!
『Microsoft Azure 에센셜』은 Microsoft Press에서 출간한 『Microsoft Azure Essentials』 시리즈, 『Fundamentals of Azure』와 『Azure Web Apps for Developers』를 완역하여 한 권으로 묶어 국내에 소개하는 입문서로써, 클라우드 컴퓨팅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개발자와 IT 전문가를 위해 Azure의 주요 서비스를 친절히 안내한다. 또한 고가용성, 보안, 전 세계적 확장성을 필요로 하는 웹 응용 프로그램 대상 관리형 플랫폼인 Azure 웹 앱 활용을 위한 상세한 설명과 따라 하기 쉽게 만든 실습 과정들이 풍부하게 수록되어 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1부. Azure 입문
- Microsoft Azure 소개와 기능 설명
- 가상 컴퓨터, 클라우드 컴퓨팅의 개념과 기본 사용법
- 가상 네트워크 생성 방법과 데이터베이스 활용
- Azure 저장소, 관리도구 설명
- Azure 기능을 활용하는 비즈니스 시나리오

2부. 개발자를 위한 Azure 웹 앱
- 웹 앱의 생성과 구성
- 웹 작업을 통한 백그라운드 작업 생성과 배포
- Azure 웹 앱 확장
- 모니터링과 진단

독자대상
초중급


저자 소개

로빈 E. 샤한(Robin E. Shahan)

Fortune 100대 기업의 주요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 개발 분야에서 25년 이상을 근무한 Microsoft Azure MVP입니다. GoldMail(DBA PointAcross)의 기술 부문 부사장으로서 전체 인프라를 다시 설계하고 Microsoft Azure로 마이그레이션하여 비용을 90% 가까이 절감했습니다. 로빈은 현재 Nightbird Consulting의 대표로서, 기업이 Azure 플랫폼 기반의 확장 가능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설계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마이클 S. 콜리어(Michael S. Collier)
5번이나 Microsoft Azure MVP에 갱신 등재되었으며, Aditi Technologies의 주요 클라우드 설계자로 근무했습니다. 그는 다양한 컨설팅 및 기술 회사에서 13년 이상 근무하였으며, 다양한 고객들을 위한 솔루션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그는 회사가 클라우드 컴퓨팅을 도입하는 과정에서 최고의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움이 될만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릭 라이니(Rick Rainey)
독립 컨설턴트로, CloudAlloc, LLC의 오너입니다. Microsoft Azure 플랫폼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마이그레이션과 새 응용 프로그램 구축 상담을 전문으로 합니다. Microsoft 기술 기반의 디자인, 개발, 응용 프로그램 지원에 2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릭은 Microsoft Azure 인사이더이자 어드바이저이며, 공식인증 트레이너(MCT), 스피커, 블로거, Azure 커뮤니티의 일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Microsoft에서 12년간 Windows와 Azure 플랫폼 기반으로 솔루션을 개발하는 ISV에게 기술적인 지원을 했습니다.


역자 소개

김명신

Microsoft의 기술을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올바르게 이해하고 사용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한국 Microsoft 개발자 및 플랫폼 총괄 부서의 수석 에반젤리스트로 일하고 있다. 이전에는 Microsoft 의 아태지역 글로벌 핵심 개발자 지원팀 수석 엔지니어였으며, 다년간 C++과 C# 분야의 Microsoft MVP이기도 하였다. 『Advance C Programming』, 『Unix System V』 등을 집필하고, 『Effective C#: 강력한 C# 코드를 구현하는 개발지침 50가지』, 『제프리 리처의 Windows via C/C++』, 『제프리 리처의 CLR via C#』, 『마스터링 Microsoft Azure IaaS』 등을 번역하기도 하였다. 분산 컴퓨팅 아키텍처, 대용량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방법론, 소프트웨어 공학 등 다양한 분야에 두루 관심이 많고, 개발자 대상의 다양한 컨퍼런스에 단골 발표자로 참가하고 있어서 쉽사리 만나볼 수 있는 쉬운 남자다. 최근에는 폴리그랏의 유행에 편승하여 이런저런 언어들을 다시 공부하고 있다. 내일부터 운동해야지 라는 말을 10년째 반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30년간 공부한 걸 어디다가 써먹을 수 있을지 다시금 고민을 시작하였다.

김영재
카이스트에서 수학문제 풀이와 인지변화에 대해 연구하다 중고등학교 학습서비스를 운영하는 바풀의 기술총괄로 일하고 있다. Microsoft Azure MVP이며 대부분의 시간은 프로그래밍을 하거나 stackoverflow.com에서 답변을 하며 보내고 있다. 스케치, 독서, 기술번역을 즐기며 주말에 맥주 마시는 것을 한 주의 낙으로 삼고 있다.

목차

1부. Azure 입문
- 1장. Azure 시작하기
- 2장. Azure 가상 컴퓨터
- 3장. Azure 저장소
- 4장. Azure 가상 네트워크
- 5장. 데이터베이스
- 6장. Azure Active Directory
- 7장. 관리 도구
- 8장. 비즈니스 사례

2부. 개발자를 위한 Azure 웹 앱
- 1장. Microsoft Azure 웹 앱
- 2장. Azure 웹 작업
- 3장. Azure 웹 앱 확장하기
- 4장. 모니터링과 진단


출판사 리뷰

Azure는 Microsoft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으로, 별도의 하드웨어 구매 없이도 다양한 서비스를 글로벌 규모로 즉각 활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플랫폼이다. Azure의 계산, 저장소, 네트워크, 응용 서비스를 활용하면 물리적 인프라 구성에 소요되는 낭비 요소를 줄이고 효율적인 솔루션 구축에만 집중할 수 있다. 또한, Azure 웹 앱으로 웹 응용 프로그램을 매우 신속하게 만들 수 있으며, 이를 제작하는 개발자의 역량을 한층 더 향상시켜준다.
이와 같은 많은 장점으로 갈수록 각광 받고 있는 Microsoft의 Azure를 처음 활용하기 위한 거의 유일한 최적의 입문서를 자처하는 이 책에 주목해 보자!

이 책이 필요한 독자
- 클라우드 컴퓨팅에 첫 발을 들이려는 개발자와 IT 전문가
- Azure를 처음 접하거나, 이에 대한 더 넓은 지식을 필요로 하는 네트워크 관리자
- 기존의 온-프레미스 환경을 좀 더 합리적이면서 강력한 환경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관리자
- 웹 응용 프로그램 호스팅 경험이 있고 Azure 웹 앱의 편리하고 다채로운 개발 및 배포 환경을 경험하고자 하는 프로그래머

'전체 출간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레지스트리 포렌식, 제2판  (0) 2016.12.07
HTML5 캔버스  (2) 2016.10.26
스파크  (0) 2016.09.2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