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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짜배기 예제로 배우는 iOS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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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제이퍼블릭 2017. 11. 22. 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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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짜배기 예제로 배우는 iOS 프로그래밍


부제 앱 기획부터 출시까지 with 스위프트

저자 유용호

 

출간/배본가능일 2017년 11월 30일

정가 24,000원

페이지 372

판형 크라운판(173 * 230)

ISBN 979-11-86697-42-9 (93000)


 

책 소개

 

앱 기획부터 출시까지 with 스위프트

 

개발 관련 언어와 환경, 도구들의 개선으로 예전에는 소수의 사람들만 한다고 생각됐던 앱 개발은 이제 초등학생을 포함한 누구에게라도 권장될 만큼 가까이 다가왔습니다. 또한 애플, 구글 등이 주도하고 있는 앱 생태계는 소규모 팀이 아이디어만 가지고도 제품화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혼자 또는 규모가 아주 작은 팀이 iOS 앱 출시 과정을 경험하는 것을 돕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앱 제작은 단순히 디자인과 개발 작업만이 아닌 다양한 활동의 집합입니다. 당연하게도 직접 모든 것을 할 수는 없습니다. 그에 따라 최대한 외부 자원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불필요한 작업을 최소로 줄이고, 도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들도 함께 안내합니다.
이 책 한 권으로 iOS 앱 개발의 달인이 되진 않겠으나, 어떠한 분야의 공부를 추가로 해야 할지 인식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 책이 새로운 배움을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책의 특징
- 1인 개발자가 앱을 기획하고 개발, 출시하기까지의 모든 내용을 담고 있다.
- 어려운 이론보다는 쉬운 예제를 통해 앱 개발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 처음 앱을 출시하고자 할 때 무엇을 학습하고, 무엇을 준비해야 되는지 알려준다.
 

이 책이 필요한 독자
- iOS 앱 기획부터 개발, 출시까지 직접 하고 싶은 독자
- 쉬운 예제로 세세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알고 싶은 독자
- 저자가 실제로 앱 기획부터 출시까지 진행한 발자취를 따라가보고 싶은 독자

 

대상독자
초중급

 

소스코드 다운로드
https://github.com/bjpublic/iOS_Programming

 

 

저자 소개

 

유용호

단순히 일을 잘하고 싶은 마음에 이런저런 기술들을 배우기 시작했다. 처음엔 엑셀에서 함수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을 시작으로, 차차 프로그램 개발을 제대로 익히게 됐다. 결국 IT 관련 직종으로 옮기며 웹, iOS 관련 기획과 개발로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지금도 진행 중이다.
사람들이 오래 일하는 게 보기 싫어서 쉽게 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들을 제작한다. 그러다 보니 본인이 더 오래 일하게 되는 이상한 상황에 빠지기도 한다.
현재보다 나아질 방법은 언제나 있다는 마음으로 늘 더 나은 방식을 고민한다. 이런 고민이 즐거워서 하루하루 열심히 일하고 있다.


 

 

목차

 

 

PART 1 시작하기

 

1. 시작하기
1.1 앱의 제작 과정
1.2 앱의 단계별 제작 과정 소개
1.3 작업 방식

 

2. 기획하기

2.1 환경 정하기
2.2. 프로토타입 작성하기

 

3. 디자인하기

3.1. 앱에 필요한 디자인
3.2 색상 세트 정하기
3.3 아이콘 콘셉트 정하기
3.4 UI/UX 정하기
3.5 앱 아이콘 제작 가이드라인
3.6 외주 의뢰

 

4. 개발 준비
4.1 스위프트 소개
4.2 iOS 소개
4.3 Xcode 소개
4.4 Xcode 설치

 

 

PART 2 앱 만들기 연습

 

5. 간단한 앱 만들기

5.1 Hello World 앱 만들기
5.2 레이블(UILabel) 사용법
5.3 변수와 상수란 무엇인가
5.4 버튼(UIButton) 사용법
5.5 타입이란 무엇인가
5.6 함수란 무엇인가
5.7 제어문이란 무엇인가
5.8 이미지 뷰(Image View) 사용법
5.9 오토레이아웃(AutoLayout) 사용법
5.10 클래스란 무엇인가
5.11 텍스트필드(UITextField) 사용법
5.12 상속이란 무엇인가
5.13 옵셔널(Optional)이란 무엇인가
5.14 테이블뷰(UITableView) 사용법
5.15 배열이란 무엇인가
5.16 도큐먼트 아웃라인(Document Outline) 사용법
5.17 Datasource가 배열로 작성된 UITableView
5.18 프로토콜(Protocol)이란 무엇인가
5.19 델리게이트 패턴(Delegate Pattern)이란 무엇인가
5.20 테이블뷰셀(TableViewCell) 사용법
5.21 화면 전환하기
5.22 프레젠트(Present) 화면 전환
5.23 네비게이션 콘트롤러(Navigation Controller) 화면 전환
5.24 세그(Segue) 화면 전환

 

 

PART 3 앱 만들기 실전

 

6. 제대로 된 앱 만들기

6.1 앱 소개
6.2 애플 개발자 등록
6.3 다루게 될 기능 및 파일 구조
6.4 프로젝트 만들기
6.5 런치스크린(LaunchScreen) 구성하기
6.6 메인 화면 구성하기
6.7 아이콘 폰트 적용하기
6.8 글쓰기 화면 만들기
6.9 글쓰기 화면 전환
6.10 텍스트뷰(UITextView), 텍스트필드(UITextField) 추가하기
6.11 액세서리뷰(AccessoryView) 만들기
6.12 SQLite 소개
6.13 SQL 구문
6.14 SQLite 사용 준비
6.15 싱글톤 패턴이란 무엇인가
6.16 SQLite 내용 저장하기
6.17 UITableView, CustomCell 만들기
6.18 SQLite 내용 읽어 오기
6.19 테이블뷰(UITableVeiw)에 내용 표시하기
6.20 글 내용 보여주기
6.21 제스처 인식하기
6.22 글 검색하기
6.23 SQLite 내용 삭제하기
6.24 환경설정 만들기
6.25 UserDefaults 사용법
6.26 현지화 작업
6.27 현지화 테스트
6.28 ViewController 전체 코드
6.29 앱 아이콘 등록

 

 

PART 4 앱 출시하기

 

7. 출시하기

7.1 애플 심사 기준
7.2 아이튠즈 앱 등록
7.3 스크린샷 준비
7.4 스크린샷 꾸미기
7.5 설명글 작성하기
7.6 현지화 언어 작성하기
7.7 라이선스 확인하기
7.8 프로젝트 파일 아카이브하기
7.9 제출하기
7.10 심사 승인 또는 거절

 

부록 다음 가야 할 길

A. 소개하지 않은 스위프트
B. 각종 콘트롤러 소개
C. 소스 관리 시스템
D. 앱 사용자 데이터 분석

  

 

출판사 리뷰

 

아이폰이라는 제품이 세상에 나온지 10년이 되었습니다. 아이폰으로 대표되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우리의 생활 방식은 이미 완전히 자리를 잡았으며, 스마트폰은 이제 실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하나의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처음 앱을 출시하려는 사람들이 어떠한 순서로 어디까지만 배워도 되는지 알려주는 곳은 별로 없습니다. 앱 출시를 위해서는 특정 프로그래밍 언어의 달인이 돼야 할 것 같고, 모든 디자인 패턴을 마스터해야 첫 글자를 타이핑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모든 것을 다 알고 시작할 필요는 없습니다. 한 단계, 한 단계 알아가며 진행해도 됩니다. 이 책은 최소의 것을 하나씩 알아가면서 진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앱 출시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선에서 군더더기 정보는 최대한 빼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책을 통해 iOS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쉽고 빠르게 터득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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