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제 지금 바로 배워서 써먹는 퍼포먼스 마케팅 첫걸음
저자 전민우, 유성민
출간/배본가능일 2019년 7월 31일
정가 28,000원
페이지 440
판형 크라운판 (173 * 230)
ISBN 979-11-90014-38-0 (93000)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페이스북 퍼포먼스 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해 가장 합리적으로 비용 낭비 없이
온라인에서 성과를 낼 수 있다!
고도화된 디지털 마케팅이라도 고객의 행동을 관찰하고 니즈를 파악하는 일은 여전히 중요하다. 보이지 않는 고객의 행동과 성과를 마치 두 눈으로 관찰하듯 디지털 마케팅에서 데이터 분석과 이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수립은 이제 모든 마케터에게 필요한 필수 역량이다. 따라서 모든 마케터는 고객의 행동을 데이터화하고 이를 읽을 수 있는 도구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도구가 구글 애널리틱스이며 데이터가 가장 큰 무기가 되는 광고 플랫폼이 바로 페이스북이다.
페이스북 광고는 현재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가장 고도화된 광고 플랫폼이다. 페이스북 광고 테크닉을 조금만 알게 된다면, 페이스북에서 성과를 내는 것은 시간 문제다. 하지만 많은 대행사나 마케터들이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숫자에만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꼈다. 단순히 여러 책을 엮은 내용이 아닌 현장에서 페이스북 마케팅, 세일즈에 고충을 겪는 클라이언트의 프로젝트 진행을 통한 경험을 정리하여 집필했다.
이 책의 특징
- 실제 현업 그로스해커 실무자가 직접 작성한 가이드북이다.
- 상세한 실습 이미지 자료를 통해 접하는 초보자도 쉽게 고난이도 테크닉을 따라할 수 있다.
- 저자들이 직접 진행했던 마케팅 경험을 정리한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론’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이 필요한 독자
- 디지털 광고를 주먹구구식으로 진행하고 계신 분
- 디지털 광고 성과가 나지 않는 인하우스 마케터
-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스북 광고 테크닉 실무 전반을 익히고 싶어하는 디지털 마케터
독자대상
초중급
소스코드 다운로드
https://github.com/bjpublic/GAFBMarketing
전민우
그로스 마케팅을 하는 전민우입니다. 훌륭한 인재들과 고객의 성장을 위한 올바른 방향(Right Way)을 제시하는 일을 오피노(Opinno)를 통해 하고 있습니다. 약 7년 전, 구글 애널리틱스를 처음 접하여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활용해왔습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 분석이 곧 고객의 행동을 기반으로 한 마케터의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CJ ENM, CJ오쇼핑,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로레알, LVMH, 삼성전자 등 디지털 마케팅 최전선에 있는 기업의 마케터를 대상으로 구글 애널리틱스와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커머스 기업들의 퍼포먼스 성장과 그로스 마케팅을 직접 관리하며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유성민
게으른 만큼 효율적으로 일하는 오피노의 그로스해커 유성민입니다. 제가 속한 오피노는 다양한 산업군에 크고 작은 브랜드에 대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의사결정을 내리는 ‘국내 최초 그로스 해킹 컨설팅 에이전시’ 입니다. 또한 고품질 실무 강의를 제공하는 웹 플랫폼인 그로스 마켓의 대표입니다.
현재도 여전히 프로젝트 실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동스테이지 나인 이외에 비즈플랜, 휴넷, 무역협회, 네이버 커넥트 재단 등 다양한 교육 플랫폼과 NCSoft, 롯데 네슬레 등의 기업 강의를 출강하고 있습니다. 주로 페이스북 퍼포먼스 마케팅과 Google Ads 퍼포먼스 마케팅, GA, GTM 등에 대해 강의하고 있습니다.
1부 구글 애널리틱스 들여다보기
1장 우린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
1-1 성과 분석 도구의 글로벌 스탠더드, 구글 애널리틱스: 디지털 마케터라면 당연한 성과 분석
1-2 더 나은 마케팅을 위한 삼고초려: 수많은 데이터 리포트에서 매몰되지 말지어다
1-3 목적이 되지 말아야 할 데이터 분석: 도구는 도구로서 인식할 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2장 구글 애널리틱스 어떻게 잘 세팅할까?
2-1 구글 애널리틱스, 꼭 써야 할까?
2-2 구글 애널리틱스 주요 용어 - 리포트, 분석을 위한 핵심 용어 설명
2-3 구글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의 기본 이해
2-4 기본 설정 및 목표의 이해
2-5 구글 애널리틱스 주요 리포트
2-6 목표 설정 및 유입경로 설정
2-7 구글 애널리틱스 추가 설정
2-8 맞춤 알림, 맞춤 리포트 작성
2-9 리포트 읽기
2-10 프로젝트 프로세스
2-11 시너지가 배가되는 구글 애널리틱스 친구들
3장 구글 애널리틱스를 더 잘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 활용 방법
3-1 전환율을 기초로 한 의사결정
3-2 세그먼트를 활용한 마케팅 고도화
3-3 매체 기여도 평가를 통한 마케팅 메시지 최적화
3-4 가설 수립을 통한 UI, UX 최적화
2부 페이스북 마케팅 들여다보기
Chapter 1. 페이스북 초급 기능
1장 우리는 페이스북 플랫폼을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까?
1-1 디지털 마케팅 시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1-2 페이스북, 구글, 자본주의는 공평하지 않다
1-3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특징
1-4 페이스북의 유기적 도달률 이슈
2장 이제는 페이스북도 퍼포먼스 마케팅이 필요하다
2-1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 페이스북
2-2 페이스북 퍼포먼스 마케팅 Flow
2-3 퍼포먼스 마케팅의 핵심 개념, 전환(Conversion)
2-4 퍼널 모델 그리고 TOFU, MOFU, BOFU
2-5 TOFU, MOFU, BOFU별 메시지
3장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3-1 Facebook 페이지란?
3-2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와 페이스북 페이지의 차이
3-3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3-4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로 이동하기
4장 캠페인, 광고 세트, 광고
4-1 캠페인의 목표 설정
4-2 광고 세트 설정하기
4-3 광고 설정하기
5장 광고 수정과 복사
5-1 광고 관리자의 레벨
5-2 광고 수정
5-3 광고 복사하기
5-4 차트 조회
6장 페이스북 광고의 성과 지표
6-1 측정 항목과 측정 기준
6-2 기본 측정 항목 8가지
6-3 열 맞춤 설정
6-4 데이터 추출
6-5 맞춤 리포트 만들기
7장 페이스북에서 이미지 광고와 영상 광고는 어때야 하는가?
7-1 이미지 광고의 조건
7-2 영상 광고의 조건
7-3 요즘 페이스북 광고의 트렌드
8장 효과적인 그 밖의 광고 포맷
8-1 현재 페이스북에서 가장 세련된 광고, 캔버스(Canvas) 광고
8-2 고객들의 데이터가 필요하다 - 잠재고객 캔버스 광고
Chapter 2. 페이스북 중급 기능
9장 리마케팅의 시작, 타깃 자산 저장하기
9-1 리마케팅 모수 잡기 - 광고 자산
9-2 리마케팅 모수 만들기 - 광고, 페이지 참여자
9-3 리마케팅 모수 만들기 - 유사 타깃 생성하기
9-4 맞춤 타깃, 유사 타깃 적용하기
10장 고객 CRM 파일로 리마케팅 모수 저장하기
10-1 비즈니스 계정 생성
10-2 타깃 자산 - CRM 파일
11장 대망의 페이스북 픽셀(Facebook Pixel) 시작하기
11-1 페이스북 픽셀, 도대체 뭐하는 녀석인가?
11-2 페이스북 픽셀, 발급받기
11-3 페이스북 픽셀을 구글 태그 매니저로 심는다
12장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기
12-1 컨테이너를 도와주는 확장 프로그램
13장 페이스북 픽셀 삽입하기
13-1 페이스북의 두 종류, 기본 픽셀(Basic Pixel)과 이벤트 픽셀(Event Pixel)
13-2 구글 태그 관리자의 구동 원리
13-3 페이스북 기본 픽셀 삽입하기
13-4 페이스북 픽셀이 잘 심어져 있나? - Facebook Pixel Helper 설치하기
14장 페이스북 픽셀을 사용하면 좋은 것들
14-1 성과 지표
14-2 전환 캠페인
15장 쇼핑몰별 페이스북 픽셀 설치법
15-1 Cafe 24 페이스북 픽셀 설치하기
15-2 고도몰 페이스북 픽셀 설치하기
15-3 메이크샵 페이스북 픽셀 설치하기
Chapter 3. 페이스북 고급 기능
16장 맞춤 이벤트
16-1 전체 픽셀의 구조
16-2 맞춤 이벤트를 정의하는 방법
16-3 맞춤 이벤트의 사례 실습(시세이)
17장 페이스북 이벤트 픽셀 심화
17-1 버튼 클릭 이벤트 트래킹
18장 전환값
18-1 전환값이란?
18-2 동적 전환값과 정적 전환값
18-3 정적 전환값을 세팅하는 방법
18-4 동적 전환값을 세팅하는 방법
19장 동적 리마케팅 그리고 카탈로그
19-1 제품 카탈로그에 대하여
19-2 이벤트 데이터 소스 세팅
19-3 제품 데이터 소스 세팅
19-4 동적 리마케팅의 기본, 슬라이드 광고
19-5 인기 있는 광고 포맷, 컬렉션 광고
20장 마무리
20-1 트러블 이슈
20-2 오피노가 생각하는 디지털 마케팅의 방법론
20-3 결론
아무것도 없는 백지 상태에서 마케팅을 시작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누구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시도해야 할지, 또한 어떤 플랫폼에서 어떻게 진행해야 할 지를 정확하게 파악하기는 입문자에게 쉽지 않습니다. 당장 마케팅을 시작하고 실전에 적용해야 하는 상황에 처했을 때 바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해 우리에게 친근한 SNS 플랫폼인 페이스북을 통해 마케팅을 도전할 수 있는 방법들을 담았습니다. 다양한 마케팅 종류 중에서도 ‘퍼포먼스 마케팅’을 다루고 있습니다. 저자들이 직접 담당하고 진행했던 마케팅 경험을 통해 입문자도 이해하기 쉬운 마케팅의 첫 걸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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