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제이퍼블릭 - ASP.NET MVC 프레임워크: Taeyo's Choice

전체 출간 도서

by 비제이퍼블릭 2009. 10. 17. 08:30

본문

김태영
Taeyo라는 온라인 아이디로 유명한 그는 ASP/ASP.NET 기술에 관한 한 국내에서 전설적인 전도사로 불린다. Taeyo.NET(http:taeyo.net)이라는 유명 커뮤니티의 대표 운영자이며, 현재까지도 스테디셀러인 수 많은 책들의 저자이기도 하다. 더불어, 한국인으로서는 유일하게 Microsoft MVP Insider를 수상하기도 하였다. 현재는 ㈜이노가드에서 기술이사로 재직하고 있으며, 꾸준히 온라인을 통해서 다양한 웹 프로그래밍 기술을 공유하고 있다. 그를 만나보고 싶다면, 강남역이나 선릉역 주변의 선술집들을 둘러보라. 간혹 프로그래밍과 전혀 관계없는 주제로 신나있는 그를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송원석
현재 ㈜이노가드에서 솔루션 사업부 차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지난 3년간 마이크로소프트 MVP(IIS)를 수상했으며, 국내 최대의 ASP & ASP.NET 커뮤니티인 Taeyo.NET에서 IIS 게시판 시삽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개인 홈페이지(http://www.egocube.pe.kr/)를 통해서 IIS7 관련 문서들의 번역 작업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으며, 특히 IIS 관리 자동화에 관심이 많다.


이 두분이 활동하시는 TAEYO.NET  커뮤니티는 사이트의 [운영자 소개란]에서도 볼 수 있듯이 대부분의 운영진분들이 Microsoft MVP로 활동을 하고 계시는 분들입니다. Microsoft MVP(Most Valuable Professional)에 대해서는 다음 링크에 한 블로거가 마이크로소프트 MVP 공식 사이트(
http://mvp.support.microsoft.com)의 내용을 잘 정리한 다음 링크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MVP란?(+ 마이크로소프트 MVP 프로그램에 대한 질문과 대답)

태오닷넷(Taeyo.net)은 ASP/ASP.NET 전문 커뮤니티로 그 외 Javascript, IIS, SQL 등을 주제로 강의, 포럼 및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메인페이지의 방문자 수(view count : 57,904,014)와 멤버 수(mem count : 81,424)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분야 국내 최대/최고의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그 중 '태오'라는 필명으로 더욱 많이 알려진 김태영님은 약 14종에 달하는 도서를 집필/번역/감수/출간 지원을 하셨고.......휴... 이분의 경력사항은 제가 설명을 드리는 것보다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시는 것이 저나 이 글을 읽는 독자분들에게나 더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about Taeyo]

자, 갑자기 왜 이 두분에 대해서 이렇게 자세히 얘기를 하는지 궁금하시다고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이 두분이 바로 이번 비제이퍼블릭의 『초이스 시리즈 001, 프로 ASP.NET MVC 프레임워크:Taeyo's Choice』의 도서를 번역하신 역자분들 이십니다.

일단 도서 제목을 보면 아시겠지만 이 책은 초이스 시리즈, 즉 태오(Taeyo)라는 필명을 가진 사람이 선택을 하여 번역을 한 책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Choice 시리즈 명에는 저/역자의 이름이나 필명뿐만 아니라 그 사람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직업이나 별명 등이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이번 『프로 ASP.NET MVC 프레임워크』 도서의 경우에는 역자가 도서를 선택하여 번역까지 했다는 의미로 초이스 명을 쓰게 되었고, 앞으로도 각 분야에서 이미 인지도를 가지고 계신 분들 뿐만아니라 저서를 집필하시거나 번역을 하여 다른 과련 개발자분들에게 質 좋은 정보를 제공하시고자 하는 열정을 가지고 계신 모든 분들에게도 똑같이 적용이 되어 시리즈 명이 정해질 예정입니다.

국내 ASP/ASP.NET 분야의 #1 커뮤니티의 국내 유일의 마이크로소프트 MVP Insider이신 김태영(태오)과 IIS MVP이신 송원석(송군)님께서 전세계적으로 ASP 분야 #1을 차지하고 있는 도서를 번역한 『프로 ASP.NET MVC 프레임워크:Taeyo's Choice』, 다음 링크에서 도서의 모든 정보를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2009/10/15 - 비제이퍼블릭 ASP.NET MVC 프레임워크(Taeyo's Choice) 자료 총정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