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제 개발자, 디자이너, PM을 위한 프로젝트 합작 노하우
저자 루미블루
출판사 비제이퍼블릭
출간/배본가능일 2024년 1월 19일
정가 24,000원
페이지 272쪽
판형 175*248
ISBN 979-11-6592-263-4 (93000)
개발자, 디자이너, PM을 위한 프로젝트 합작 노하우
『현장 밀착, 피그마로 협업하기』는 새로운 협업 시스템을 고려하고 있는 조직과 비대면으로도 프로젝트를 손쉽게 이끌고 싶은 분들에게 실마리를 제시합니다. 협업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위한 웹 애플리케이션 피그마로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을 세팅해봅시다. 그리고 자신의 근무 상황에 맞게 피그잼을 통한 디자인 스프린트를 계획한 후 서비스 블루프린트를 그려봅시다. 물론 프로젝트 결과를 공유하고 발표하는 데에도 피그마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책과 함께라면 협업 툴로써의 피그마 활용법과 협업의 소프트 스킬을 모두 완연하게 다잡을 수 있습니다.
등장인물
프롤로그
챕터 1 만나서 반갑습니다.
_1 두근두근 입사 첫날
__오전 10시, 첫 출근
__오전 11시, 원격 근무 시작
__오후 12시, 런치 타임
__오후 3시, 잊고 있었다 피그마!
__오후 4시, 온보딩 멘토를 만나다
_2 4주 후의 운명을 결정한다, 미션 받기
__스쿼드와의 협업
__스쿼드 멤버들의 페인 포인트
__미션: 서비스 디자이너와 스쿼드의 협업 프로세스 만들기
_3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 준비하기
__피그마 세팅
__피그마의 시작은 웹 브라우저? 데스크톱 앱?
__피그마 데스크톱 앱 설치
__계정이 여러 개라면?
__프로필 사진 설정
__파일 권한 설정
_4 온보딩 첫 주 일정을 받다
__멘토 사용성 테스트?
__스쿼드 버추얼 커피 챗
__퇴근 후, 루나의 일기
_5 프로젝트, 도서관보다 더 볼 게 많다
__프로젝트 확인
__피그마 디자인 작업 파일 살펴보기
__이전에는 어떤 대화가 오갔을까?
__버추얼 커피 챗, 시작합니다!
_6 디자이너를 만나다
__작업 파일에 사고 쳤다?
__피그마의 인터페이스 구조
__페이지 정리
__lo-fi, hi-fi 프로토타입
__프로토타입 뷰
__디자인 시스템이란?
_7 개발자를 만나다
__왜 개발자가 피그마를 쓸까?
__에너지 넘치는 개발자를 만나다
__핸드오프, 개발자는 무엇을 볼까?
__코멘트 정리는 어떻게 하나요?
__문제의 실마리를 찾았다
_8 프로덕트 매니저를 만나다
__프로덕트 매니저가 하는 일?
__평화를 사랑하는 요가 마스터 PM
__간단한 시각화 작업에 적합한 피그잼
__작업 시간을 단축하는 템플릿
__프로덕트 매니저의 고민
_9 혼자 먹는 점심
__어피니티 다이어그램
__포스트잇 추가
__포스트잇 정돈
__선 긋기
__도형 활용
챕터 2 팀플레이를 계획하자
_1 스쿼드를 위한 모양 잡기
__두 번째 온보딩 멘토 미팅
__이해관계자 맵
__팀 내부 작업 프로세스 매핑
__버추얼 아이디에이션, 어떻게 할까?
_2 디자인 스프린트
__디자인 스프린트의 이해
__피그잼을 통한 디자인 스프린트 공간
__기본 세팅과 주의 사항
__퍼실리테이션, 그리고 사건이 터졌다!
_3 코드 레드, 유진이 사라졌다
__긴급 미팅
__유진의 비밀
__미션은 계속되어야 한다
챕터 3 협업을 시작합니다
_1 디자인 스프린트 시작합니다
__월요일: 자기소개와 문제 탐색
__화요일: 프로세스 맵과 문제 정의
_2 서비스 블루프린트 만들기
__수요일: 솔루션 스케치
__목요일: 프로토타이핑
__금요일: 테스트와 검증
_3 디자인 스프린트, 대성공?
__유진, 돌아오다!
__온보딩 멘토링은 계속된다
챕터 4 미션 클리어
_1 슬라이드 없는 발표 시간
__피그마로 발표 자료 만들기
__미션 수행 과정을 발표하다
_2 이루나, 미션 성공?
__오토마타의 요청 사항
__다른 스쿼드와 지식 나누기
__되돌아보기, 레트로 시간
_3 케르베로스 스쿼드, 레벨 업!
__케르베로스 스쿼드의 변화
__유진, 작별 인사를 남기다
__1년 후, 유진을 만나다
챕터 5 소소한 피그마 팁
_1 섬네일과 커버 이미지 정하기
_2 다른 사람 커서 숨기기
_3 보이스 메모 위젯
_4 레이어 이름 한 번에 수정하기
_5 다양한 이미지 형식을 한 번에 내보내기
_6 여러 프레임을 하나의 PDF로 내보내기
_7 피그마 작업 파일 저장하기
_8 키보드 단축키 연습하기
_9 넛지 픽셀 수정하기
_10 피그마 디자인 파일에서 포스트잇 사용하기
_11 커스텀 스티커 만들기
찾아보기
루미블루
글과 그림을 통해 생각하는 바를 표현하는 크리에이터. 한국에서 디자인과 마케팅을 전공했고 영국에서 서비스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 브런치 brunch.co.kr/@rumierumie
- 인스타그램 instagram.com/rumie.blue
협업 프로젝트, 완벽히 해결하고 싶다면
현장감 넘치는 스토리텔링에 귀 기울여보자
『현장 밀착, 피그마로 협업하기』에서는 서비스 디자이너, 프로덕트 디자이너, 프로덕트 매니저, 개발자, 온보딩 멘토가 등장합니다. 등장인물들은 프로젝트를 해결해나가며 올바른 협업 스킬을 친근하게 안내합니다. 협업 도구 자체에만 몰두하기보다는 협업 공동체의 니즈 파악과 목표 달성에 집중합니다. 이 책과 함께 개발자, 디자이너, PM 등 다양한 직군의 실무자들이 모여있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 현장에서 유연하게 일해보세요. 피그마를 협업 툴로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장 상황과 기술을 연계하여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으니 실무에 직접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이 책이 필요한 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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