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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첫 로블록스 게임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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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제이퍼블릭 2022. 3. 22.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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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나의 첫 로블록스 게임 프로그래밍

부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게임 제작부터 수익 창출까지

저자 김경흥

출판사 비제이퍼블릭

 

출간/배본가능일 2022331

정가 25,000

페이지 272

판형 46배판 (188 * 245)

ISBN 979-11-6592-141-5 (93000)

 

키워드 로블록스, 메타버스, 게임, 루아, Lua, 프로그래밍, 코딩, 어린이, 교육, , 개발

관련분류

IT 모바일 > 컴퓨터 입문/활용 > 어린이 컴퓨터

IT 모바일 > 프로그래밍 언어 > 프로그래밍 교육

IT 모바일 > 게임 > 게임 개발

IT 모바일 > 게임 > 게임 기획

IT 모바일 > 게임 > 모바일 게임

어린이 > 초등학습 > 컴퓨터/IT/코딩

 

책 소개

누구보다 빠르게 메타버스를 체험하는 가장 쉬운 방법!

이 책과 함께 로블록스 게임의 세계에 빠져 볼까요?

수많은 게임 플랫폼 중에서도 로블록스는 특별합니다. 다른 게임 제작 툴과 비교했을 때, 쉽고 편리하게좋은 퀄리티의 게임을 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게임 제작 툴에 대한 아주 기초적인 이론부터 게임 프로그래밍, 애니메이션, 특수 효과 등의 전문적인 내용까지 설명합니다. 또한 게임을 배포하고 수익까지 창출하는 법에 대해서도 알려주고자 합니다.

 

이 책은 단순한 방식의 게임부터 슈팅 게임, 레이싱 게임 등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전 과정을 독자들이 따라 하며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각 챕터에서는 이미지로 구성된 예시와 함께 루아 소스 코드 및 라이브러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제작 툴을 세밀하게 조작해야 하는 부분은 영상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QR 코드를 제공합니다.

 

이 책의 특징

- 로블록스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루아부터 단계적으로 설명합니다.

- 로블록스 제작 툴의 사용법을 이미지와 영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여러 가지의 게임을 실제로 제작해 보면서 활용 능력을 익힙니다.

 

이 책이 필요한 독자

- 로블록스에서 자신의 게임을 만들어서 친구들과 즐겨 보고 싶은 독자

- 로블록스로 만든 게임을 통해 수익 창출을 원하는 독자

• 한 권의 책으로 로블록스 게임 제작을 마스터하고 싶은 독자

 

저자 소개

김경흥

경희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NEC Corporation에서 카메라 모듈 개발 업무를 맡았다. 이후 임베디드 시스템 프로그래머로서 RTOS, Cocos2d-X, 유니티, 언리얼을 활용한 여러 게임 제작에 참여했으며, Node.js Vue.js를 통한 서버 개발과 Flutter 기반 모바일 앱 개발 경험도 가지고 있다. 현재는 메타버스 산업의 대세로 떠오른 로블록스 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목차

PART 1 로블록스 시작하기

1.1. 로블록스 소개

1.2. 로블록스 게임의 전망

1.3. 로블록스 스튜디오 살펴보기

1.4. 게임 프로젝트 생성

1.5. 파트 추가 및 조정

1.6. 파트의 속성 살펴보기

1.7. 로블록스가 제공하는 모델들 사용해 보기

1.8. 테스트하기

 

PART 2 루아 코딩 첫걸음

2.1. Hello world!

2.2. 변수 사용하기

2.3. 함수 사용하기

2.4. 반복문(While ) 사용하기

2.5. 이벤트와 함수 연결하기

2.6. 조건문 사용하기

2.7. For 문 사용하기

2.8. 연속 실행 방지하기

2.9. 테이블과 배열

2.10. 루아 언어 문법 마무리

 

PART 3 캐주얼 FPS 게임 만들기

3.1. 시작하기

3.2. 맵 구성하기

3.3. 자신만의 3D 모델 만들기

3.4. 물리 적용하기

3.5. 힐 아이템 구현

3.6. 로블록스의 스크립트에 대하여

3.7. 로블록스의 서버와 클라이언트와의 통신 방법

3.8. 레이저 총 구현-로컬 파트

3.9. 레이저 총 구현-서버 파트

3.10. 리더 보드

3.11.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

3.12. 커스텀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3.13. 게임에 몰입감을 높여 보자

3.14. 마무리

 

PART 4 캐주얼 레이싱 게임 만들기

4.1. 시작하기

4.2. 오프로드 맵 디자인

4.3. 오프로드 레이싱 카 제작

4.4. 레이싱 게임의 단계별 구현

4.5. 캐주얼 레이싱 게임 마무리

 

PART 5 로블록스에서 수익 얻기

5.1. 로블록스의 게임 화폐

5.2. 개발자 환전(DevEx)

5.3. 게임 제작 외에 로벅스를 구하는 방법

5.4. 게임 제작으로 로벅스를 구하는 방법

5.5. 마무리

 

출판사 리뷰

로블록스는 게임과 소셜 네트워크의 특징을 동시에 가진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점점 확대되고 있는 지금, 가상의 세계에서 게임을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로블록스는 북미의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이미 많은 어린이가 즐기고 있습니다. 로블록스의 또 다른 특징은 쉽고 빠르게 게임을 직접 제작해볼 수 있다는 것으로, 다른 게임 엔진과는 비교가 힘들 정도로 쉽게 멀티 플레이어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로블록스로 단순한 징검다리 게임부터 슈팅 게임, 레이싱 게임까지 여러 가지 장르의 게임을 실제로 만들어봅니다. 제목에 프로그래밍이 들어가지만 꼭 프로그래머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로블록스에 관심만 있는 분이라면 이 책만 봐도 스스로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지금부터 원하는 게임을 만들고 친구들과 즐기거나 나아가서 수익 창출의 기회로 삼아보세요. 부디 여러분의 멋진 아이디어가 로블록스를 통해 게임으로 현실화되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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