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전 jQuery 쿡북: Taeyo's Choice (jQuery Cookbook by O'Reilly의 번역서) 정보

전체 출간 도서

by 비제이퍼블릭 2010. 6. 3. 09:00

본문

 

19인의 jQuery 코어 개발자로부터 배우는
jQuery
패턴과 실용 레시피
(v1.4.x 증보판)


저희 비제이퍼블릭의 6번째 신간! 오라일리(O'Reilly) 출판사의 jQuery Cookbook(↑위에 보이는 표지)의 번역서인 『실전 jQuery 쿡북: Taeyo's Choice』를 소개해 드립니다. 초이스 시리즈의 2번째 도서이기도 합니다.

번역 출간될 도서의 원서인 jQuery Cookbook은 현재 출간 이후부터 아마존닷컴웹 개발 > 프로그래밍(Web Development > Programming) 분야에서 꾸준히 1위를 하고 있는 도서입니다.
[아마존 도서소개 보기]
[아마존 랭킹 보기]


그와 더불어, 현재 이 책의 번역서는 태오닷넷(http://taeyo.net)에서 운영진으로 활동중이신 김경균 MVP(ASP/ASP.NET 분야)님과 최지훈 MVP(ASP/ASP.NET 분야)님께서 번역을 하시고, 운영자인 태오, 김태영 MVP Insider(ASP/ASP.NET 분야)님이 편역 및 감수를 맡아서 진행하시고 계십니다.
[태오닷넷의 역자 정보 보기]


태오님은 이전에 저희 프로 ASP.NET MVC 프레임워크: Taeyo's Choice』를 공역으로 번역하셨고, 아울러 현재 6월 말에 출간 예정인 [Pro ASP.NET MVC Framework V2] 또한 위 책의 2판으로써 번역 진행을 맡을 예정이십니다.
[프로 ASP.NET MVC 프레임워크: Taeyo's Choice 도서 정보 보기]
[Pro ASP.NET MVC Framework V2 원서 정보 보기]


또한 이 책은 태오닷넷의 [jQuery 게시판](출간 시점 개설 예정)에서 책을 읽으면서 막히거나 궁금한 점들을 Q/A를 통해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될 예정입니다.

현재 번역은 모두 끝난 상태이며, 최종 출간 작업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번역서는 6월 24일 목요일에 출간될 예정이며, 각 인터넷 서점에서 이번 주 목요일(또는 서점에 따라 금요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이 책이 출간될 때까지 관련 정보를 블로그를 통해 제공해 드릴 예정이며, 추후 먼저 검토가 가능하도록 샘플 챕터 또한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책의 특징


jQuery는 풍부하고 상호작용이 가능한 웹 프론트엔드를 상당히 쉽게 개발할 수 있게 해 준다. jQuery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 시작하는 것은 간단한 반면, 그 진가를 폭넓게 이해하는 데에는 수 개월 또는 수 년이 걸릴 수 있다. 『실전 jQuery쿡북』은 상당히 짧은 학습곡선을 가지고 있다. 이 책에서 제공하는 레시피들을 통해 여러분은 단순한 컴포넌트를 웹사이트와 응용 프로그램에 통합하는 것부터 고성능의 복합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발하는 것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것에 대해 jQuery를 사용하는 18명의 주요 개발자로부터 패턴과 실습을 배우게 될 것이다.

 

jQuery 초보자 및 자바스크립트 전문가들 모두에게 적합하도록 『실전 jQuery 쿡북』은 기본적인 문제로부터 시작하여 실제 사용 사례로 나아가는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웹 개발 문제들을 풀어내기 위해서 검증된 해결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대규모 프로젝트에 jQuery를 적용하는 방법과 같은 고급 주제에 관한 레시피도 볼 수 있을 것이다.

 

w  이벤트, 효과, 차원(dimension), , 테마 그리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한다.

w  폼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과 페이지에 요소를 배치하거나 재배치하는 방법을 배운다.

w  사용자 정의 이벤트와 사용자 정의 이벤트 데이터를 포함하는 jQuery의 이벤트 관리 시스템 대부분을 만든다.

w  , 아코디언, 모달 같은 UI 요소를 처음부터 직접 만들어 본다.

w  병목현상을 제거하고 최고의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코드를 최적화한다.

w  jQuery 응용프로그램을 테스트하는 방법에 대해 배운다.

w  jQuery UI CSS 프레임워크와 테마를 적용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