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간소개] 실전 jQuery 쿡북: Taeyo's choice (v1.4.x 증보판)

전체 출간 도서

by 비제이퍼블릭 2010. 6. 7. 12:49

본문


드디어 『실전 jQuery 쿡북: Taeyo's Choice』의 표지가 완성되어 오늘부터 각 인터넷 서점에서 예약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정식 출간일은 6월 24일 목요입니다.
[예스24 바로가기]  [인터파크 바로가기]


우측의 그림과 같았던 원서의 표지가 번역서에서는 저희 [초이스 시리즈]의 컨셉에 맞으면서도 O'Reilly 도서의 아이덴티티를 살리는 위와 같은 멋진! 표지로 되살아 났습니다. 『실전 jQuery 쿡북』은 초이스 시리즈의 2번째 도서로써 첫 번째 도서인 『프로 ASP.NET MVC 프레임워크』의 번역을 맡아주셨던 Taeyo.NET의 김태영(태오) 운영자님께서 편역 및 감수를 맡아 기존의 1.3.2버전의 내용을 1.4.x로 증보하였습니다.



*
저자 소개

jQuery
코어 커뮤니티

『실전 jQuery 쿡북: Taeyo’s Choice』의 에디터인 코디 린들리(Cody Lindley) jQuery 프레임워크 개발 과정에 있어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18명의 개발자이자 공헌자들을 한자리에 모았고, 각각의 저자들은 그들 자신이 개발하거나 또는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었던 주제들을 중점으로 하여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Jonathan Sharp, Rob Burns, Rebecca Murphey, Ariel Flesler, Cody Lindley, Remy Sharp, Mike Hostetler, Ralph Whitbeck, Nathan Smith, Brian Cherne, Jörn Zaefferer, James Padolsey, Scott González, MichaelGeary, Maggie Wachs, Scott Jehl, Todd Parker, Patty Toland, Richard D. Worth


*기술논술위원 소개

Karl Swedberg

고등학교 영어 교사를 지낸 후 광고 회사에서 일했으며, 자신의 커피 전문점을 경영했다. 웹개발자로서는 4년 전부터 그의 경력을 시작했다. 그는 미시간 주 그랜드래피즈에 있는 Fusionary Media에서 일하고 있으며, 클라이언트 측 스크립트와 인터랙션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다. KarljQuery 프로젝트 팀의 일원이고 『Learning jQuery 1.3』과 『jQuery 레퍼런스 가이드』의 공동 집필자이기도 하다. 여러분은 www.learningjquery.com에서 그의 팁과 튜토리얼을 찾아볼 수 있다.

 

Dave Methvin

PCPitstop.com의 최고기술경영자이며 창립자 중의 한 명이다. 그는 2006년부

jQuery를 사용했으며, jQuery Help Group에서 활동하고 있고 CornerSplitter를 포함한 몇

가지 인기 있는 jQuery 플러그인 개발에 기여하고 있기도 하다. PCPitstop에 합류하기 전에는

PC TechWindows Magazine의 편집장을 역임했고 그곳에 자바스크립트 칼럼을 기고했다.

한 그는 InformationWeek를 포함한 몇 개의 PC 관련 웹사이트에 계속해서 칼럼을 기고하고 있

. Dave는 버지니아 대학으로부터 컴퓨터 과학 학사 및 석사 학위를 받았다.

 

David Serduke

최근에는 서버 측 개발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 프론트엔드 프로그래머이다. 그는 2007년 후반부터 jQuery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얼마 후 jQuery 코어 팀에 합류하게 되었다. David는 현재 금융기관의 웹사이트를 만들고 있으며, ASP.NET 엔터프라이즈 응용 프로그램에 jQuery의 장점을 적용하고 있다. David는 북부 캘리포니아에서 살고 있으며, 버클리에 있는 캘리포니아 대학교로부터 전기 공학 학사를 받았고 St. Mary’s College에서 MBA를 취득했다.

 

Scott Mark

Medtronic에서 엔터프라이즈 응용프로그램 아키텍처로 일하고 있다. 그는 웹 기반의 사용자 맞춤형 정보 포탈과 제한적인 환경에서 고 가용성을 유지하는 트랜잭션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요즘 그는 리치 인터넷 응용 프로그램과 멀티터치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에 관심을 갖고 있다. Scott은 사랑스런 아내와 두 아들, 그리고 블랙 랩(개의 한 종류)과 함께 미네소타에서 살고 있다. 그는 http://scottmark.wordpress.com에서 기술에 대한 블로깅을 하고 있으며, http://runlikemonkey.com에서 장거리 트래일 러닝에 대해 블로깅을 하고 있다.


*역자 소개


김경균

Taeyo.Net의 운영진이며, 2006~2008년 까지 마이크로소프트 ASP.NET MVP로 활동했다. 드원테크놀러지에서 선임컨설턴트로 재직 중이며, .NET 기반의 스마트클라이언트 어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개발 및 컨설팅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jQuery, Silverlight, Window Phone 7 개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클라이언트 및 서버 측 개발을 모두 즐긴다. 개인 블로그는 http://blog.dayofdays.net이다.

 

최지훈

Microsoft의 닷넷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개발 분야에 관심이 많은 역자는 현재 드원테크놀러지에서 닷넷 프레임워크에 관련된 개발 및 컨설팅을 수행하는 선임 컨설턴트로 근무하고 있다. “최고보다는 최선을”이라는 명언을 항상 실천하려 애쓰고 있으며, 여행을 좋아하지만 언제나 시간과 돈이 없음을 한탄하는 역자의 꿈은 역자의 분야와 관련 있는 개발자들이 역자의 이름을 알아주는 것이며, 오늘도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편역/감수자 소개

김태영

태오닷넷(Taeyo.NET)의 대표운영자이며, ASP, ASP.NET 분야에서는 국내 최고 기술자 중 한 명으로 평가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Microsoft MVP Insider를 수상했으며, 8년째 MVP 자격을 유지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jQuery에 꽂혀서 관련 강좌나 기술 전파에 힘을 쏟고 있으며, 관련 세미나도 수 차례 진행하고 있다. 성격이 호탕하고 유쾌하여 주변에 사람이 끊이질 않는다고 남들이 평해주면 매우 좋아라 한다.


*도서 상세 정보(출판사 리뷰)

 

jQuery 라이브러리는 프론트엔드 개발 세계를 강력하게 뒤흔들고 있다. jQuery의 엄청나게 간단한 문법은 복잡하게 얽혀있는 작업들을 매우 간단한 것으로 만들어 버리며, 그로 인해 많은 개발자들이 jQuery의 간결함과 명쾌함에 빠르게 매료되어 가고 있다. 여러분이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 시작했다면, 풍부하고 상호 반응하는 경험을 이미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추가한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웹 사이트를 개발하기 위해 수많은 도구를 사용하는 것처럼, jQuery 라이브러리의 경우도 시작하는 것은 쉽지만 그의 진가를 폭넓게 이해하는 데에는 수개월 또는 수년이 걸릴 수 있다. 라이브러리는 여러분이 알지 못하는 수많은 기능들로 가득 차 있기에, 일단 그것들에 대해 알게 되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접근하는 방식이 극적으로 바뀔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목표는 여러분이 실무 프로젝트에서 jQuery를 사용하고 있는 프론트엔드 개발자들을 리드하는데 도움이 되는 패턴과 실습을 경험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 책의 18개 장 모두 간단한 문제로 시작하여 좀 더 복잡한 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해결 방법을 여러분에게 제공할 것이다. 여러분이 jQuery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든 백발이 성성한 자바스크립트 베테랑이든, 강력하고 견고한 고성능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기 위해서 jQuery의 모든 능력을 끌어내는 새로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누구를 위한 책인가?

어쩌면 여러분은 jQuery가 제공하는 상호작용에 호기심을 가지고 있는 디자이너일 수 있으며, 또는 이미 jQuery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어떠한 식으로 작업하는지 궁금한 프론트엔드 개발자일 수도 있다. 혹은 종종 클라이언트 코드를 개발해 달라는 요청을 받곤 하는 서버 측 개발자일 수도 있을 것이다.

 

사실 이 책은 jQuery 개발자나 jQuery로 개발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특히 유용할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이 라이브러리를 처음 사용한다면 Packt의 『Learning jQuery 1.3』이나 Manning의 『jQuery in Action』을 먼저 살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하지만 여러분이 프로젝트에서 이미 jQuery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기능과 라이브러리에 숨겨져 있는 보석 같은 기능들 및 특별한 기능들에 관한 지식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무엇을 배우게 될 것인가?

이 책은 페이지에 jQuery를 포함시키는 방법, 셀렉션 만들기, 탐색 및 조작과 같은 기본 실습들과 모범 사례들을 다루는 것으로 시작하고 있다. jQuery를 즐겨 사용하는 개발자라 하더라도 한두 가지 정도의 팁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그 후 이벤트, 효과, 영역, 폼 그리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jQuery UI 관련 요소나 일반 요소)와 관련하여 자주 마주치게 되는 문제들을 신뢰할 수 있는(테스트된) 해결 방법을 통해서 실제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에서는 여러분의 jQuery 응용 프로그램을 테스트하는 방법과 복잡한 사이트에 jQuery를 통합시키는 방법 등을 살펴볼 것이다.

 

그러면서 여러분은 고차원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jQuery를 활용하는 전략도 배우게 될것이다. 사용자 정의 이벤트와 사용자 정의 이벤트 데이터를 포함하는 jQuery 이벤트 관리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 폼을 점진적으로 향상시키는 방법, 페이지에 요소를 배치하거나 재배치하는 방법, 그리고 탭, 아코디언, 모달과 같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를 처음부터 만드는 방법, 코드를 읽고 관리하기 쉽게 만드는 방법, 쉬운 테스트를 위해 코드를 최적화하는 방법, 병목현상의 제거 및 최고의 성능을 보장하는 방법 등과 같은 주요 jQuery 기능에 대해 알아보게 될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매뉴얼이 아니라 쿡북이기 때문에 선택적으로 필요한 레시피만을 찾아 읽어도 무관하다. 개별 레시피만으로도 충분히 읽을 가치가 있으니 말이다. 이 책은 전반적으로 jQuery 커뮤니티에서 제시된 가장 훌륭한 방법들을 <문제제시 - 해결>이라는 방식으로 구성하여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문제점들을 앞에서 뒤로 거품을 서서히 걷어내는 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내공을 한번에 향상시키는 어떠한 결정적인 코드가 존재하기 보다는 전반적으로 살펴 나가야지만 은은하게 배움을 얻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세부목차

머리말

도움주신 분들

서문

역자의 글

편역/감수의 글

 

0 jQuery 1.4에 대한 소개

0.0 개요

0.1 jQuery 1.4의 새로운 기능

0.2 기본 기능

0.3 어트리뷰트 관련 기능들

0.4 CSS 관련 기능들

0.5 DATA 관련 기능

0.6 탐색 관련 기능 추가

0.7 조작 관련 기능 추가

0.8 이벤트 관련 기능들

0.9 Queue 관련 기능

0.10 Ajax 관련 기능

0.11 유틸리티 메서드 관련

0.12 기타 알아두면 좋을 만한 변경사항들
.

.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