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QL Server MVP: Deep Dives

전체 출간 도서

by 비제이퍼블릭 2010. 10. 15. 09:02

본문



원서 제목: SQL SERVER MVP: Deep Dives
번역서 제목: 미정
저자: MVP 53인
역자: 성지용, 한대성


Contents.pdf

Preface.pdf

Chpt1.pdf



53명의 MVP의 각기 다른 주제와 문체, 설명 방식으로 구성된 이 책은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58개의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의 두 명의 필드엔지니어가 번역을 진행하여 원서의 내용을 그 누구보다도 이해하기 쉽게 독자 여러분들께 전달해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번역서는 11월 초에 출간될 예정이며, 일단 도서의 간략한 정보를 알려드리고 자세한 사항은 진행상황에 맞추어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책에 대하여
본 책은 세계 최고의
SQL Server 전문가들이 다년간의 경험을 기반으로 SQL Server
개발 및 운영에 대한 기법들과 모범 사례들에 대해서 집필한 문서들을 하나로 모은 것이다. 이 책에 참여한 53명의 MVP들은 각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특정 영역을 선택하여 자신들이 이해하고 있는 것들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들을 이 책을 통해서 공유하고 있다. 이 책의 주제는 초급자에서부터 중급자를 거쳐 SQL Server에 대한 다양한 수준의 독자들을 위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의 구성
본 책은 SQL Server와 관련된 다섯 개의 주요 역할에 따라 구성되었으며, 59개의 장들을 포함하고 있다:

-
데이터베이스 아키텍처와 디자인
- 데이터베이스 개발
- 데이터베이스 관리
- 성
능 튜닝 및 최적화
-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책의 구조에 대한 엄격한 규칙이나 책에서 다뤄져야 하는 SQL Server 기능들의 목록 같은 것은 특별히 준비되지 않은 채 시작되었다. 책에 참여한 저자들은 다루고자 하는 내용의 개요를 제출하고, 이렇게 제출된 내용은 적당한 부분에 추가가 되었다. 각 부의 편집을 담당한 편집자들은 제출된 개요들을 검토하고, 담당하고 있는 장에 가장 적합한 내용들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다.


역자 소개
성지용
:
마이크로소프트 프리미어 필드 엔지니어(Premiere Field Engineer Dedicated Support Engineer)로 근무하고 있다. SQL Server 2000 for Beginner(2001, 가메출판사), Professional Visual Basic .NET Transactions(2002, Wrox/정보문화사), Beginning ASP.NET using VB.NET(2002, Wrox/정보문화사) 등의 서적을 집필 또는 번역하였다. Taeyo.net의 공동 운영자이면서 mssql.org의 운영자로 활동하고 있다.

한대성: 마이크로소프트 프리미어 필드 엔지니어(Premier Field Engineer)로 근무하고 있으며 SQL 서버 MVP(2006~2008)였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쪽에 관심이 많으며 SQL Server 2005 Integration Services 포켓북을 집필하기도 하였다.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인 SQLLeader(www.sqlleader.com)를 통해 SQL 서버 관련 여러 자료들을 공유하는 것을 즐겨한다.


아름다운 재단
원서의 저자들은 인세 전액을 War Child International에 기부하고 있으며, 원서의 취지에 동참하기 위해서 역자들의 번역 인세 전액과 도서 판매에 대한 출판사의 수익 일부는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