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제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는 디지털 마케팅 필수 노트
저자 그레이스
출판사 비제이퍼블릭
출간/배본가능일 2022년 04월 28일
정가 18,000원
페이지 296쪽
판형 신국판 (152 * 225)
ISBN 979-11-6592-150-7(93000)
키워드 디지털마케터, 마케팅, 로드맵, 마케터, IT서비스
디지털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터에 대한 모든 것.
필요할 때마다 꺼내 보는 디지털 마케팅의 개론서!
1. 길을 보여주는 친절한 도서!
“마케팅”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이미 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케팅하는 방법이나 마케터로 성장하는 방법은 알고 계신가요? 마케팅 로드맵부터 핵심 용어들까지 공개하여 마케팅과 마케터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합니다.
2. 술술 읽히고 쏙쏙 이해되는 도서!
중요한 단어들을 예시와 귀여운 그림들을 통해 꼼꼼하게 설명하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도서를 읽을 수 있습니다. 재밌게 읽고 제대로 이해하며, 멋진 디지털 마케터가 되어보세요.
3. 최신 마케팅 분야의 트렌드를 제대로 반영한 가장 트렌디한 도서!
최신 트렌드를 제대로 반영한 도서로, 이미 베타 리더들의 인정을 받았습니다!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는 요즘, 과거의 로직으로 마케팅을 이야기하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늘을 사는 여러분에게 내일을 꿈꿀 수 있도록 트렌디한 내용만 담았습니다. 미래를 꿈꾸며, 현재를 준비하세요.
그레이스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2011년 기획·마케팅 업무를 시작한 후 남아프리카 공화국, 아랍에미리트를 거쳐 2020년부터는 영국에서 디지털 마케터로 일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를 시작했으며 현재는 남아공과 영국을 오가며 진정한 디지털 노마드를 실현 중이다.
다국적 회사에서 유럽, 아프리카, 중동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이끌었으며, 약 15개 이상의 언어로 총 50개가 넘는 국가에서 광고를 진행했다. 유료 광고(퍼포먼스 마케팅)를 구심 점으로 하여 이메일, 웹 사이트, 마케팅 자동화, CRM 마케팅, 콘텐츠 등 마케팅 전반을 총괄하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가로 활동하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 실무지식 플랫폼 ‘디지오션(Digiocean)’을 창업해 다양한 마케팅 분야의 강의 콘텐츠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 준비생이나 주니어 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커리어 및 실무 컨설팅, 중소기업·스타트업 대상 컨설팅등을 진행하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 뉴스레터 ‘디지큐(DGQ)’를 통해 해외와 국내의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를 번역 및 요약해 발송하고 있다.
서문
저자 소개
베타 리더 추천사
1장. 고객 중심의 디지털 전환을 꿈꾸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디지털 마케팅’은 없었다
기술의 변화, 매체의 변화, 소비자의 변화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가 앞당긴 디지털 전환
옴니채널(Omnichannel)
고객(경험)이 왕이다
2장. 지피지기지객이면 백전백승!
우리 브랜드 이해하기
고객 이해하기
경쟁사 이해하기
3장. 데이터야, 데이터야, 뭐가 보이니?
데이터의 의미
고객 데이터의 종류
1자, 2자, 3자 데이터
쿠키리스 시대(Cookieless World)
고객 데이터 심층적으로 이해하기
디지털 마케터의 데이터 활용법
4장. 마테크, 기술의 날개를 단 마케팅
마테크, 마케팅만을 위한 기술일까?
6가지 주요 마케팅 기술
애드테크, 광고에 기술을 입히다
그 외 알아두면 좋은 테크 용어들
5장. NURTURE: 길게 내다보는 오가닉 마케팅
#자연스러움 #자발적인 #합리적비용
콘텐츠가 답이다!
검색엔진 최적화(SEO)
소셜 미디어
이메일
6장. CONVERT: 빠른 성과를 내는 페이드 마케팅
지금 시작해도 될까요
퍼포마 삼각 관계
퍼포마 사이클
디스플레이 광고(프로그래매틱 광고)
검색 광고
소셜 & 네이티브 광고
Better Together
7장. S-P-A: 디지털 마케팅의 넥스트 레벨
SEGMENTATION, 세분화
PERSONALIZE, 개인화
AUTOMATE, 자동화
8장. TEST: 성장의 기회를 발견하다
AB 테스트 종류
AB 테스트 방법
채널별 AB 테스팅 예시
9장. MEASURE: 성과 측정이 안되면 개선할 수 없다
핵심 성과 지표
주요 성과지표 이해하기
퍼널별 KPI
채널별 주요 KPI
웹 사이트 트래픽 분석
데이터 시각화
10장. 디지털 마케터, 어떤 일을 하나요?
디지털 마케팅을 배우면 할 수 있는 일
디지털 마케팅, 전망이 좋은 직업인가요?
직무별 업무 내용
기업 종류별 차이(회사 규모, 산업, 제품·서비스 등)
역할별 차이(브랜드 vs. 대행사)
디지털 마케터에게 필요한 스킬 3가지
디지오션 수강생 5인의 직무 인터뷰
11장. 성공적인 커리어를 위한 로드맵 짜기
LEVEL 0: 디지털 마케터 꿈나무(꿈디)
LEVEL 1: 신입 뽀시래기 단계
LEVEL 2: 주니어 디지털 마케터 단계
LEVEL 3+: 만렙 시니어를 향해
에필로그
알아두면 좋은 용어 정리
일 잘하는 선배 마케터의 비밀노트!
사수 없이 홀로 공부하여 직접 터득한 저자의 노하우를 이 도서에 전부 담았습니다. 여러분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여러분이 나아갈 길과 앞으로의 방향 등을 자세하고 친절하게 기록했습니다.
혼자 방황하다 길을 잃고 자신감마저 잃지 마시고, 앞서 경험해 본 선배가 세세하게 적어 놓은 정보를 이제 여러분의 것으로 만드세요! 마케터 선배의 노하우를 읽다 보면 여러분도 분명 멋진 마케터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내일부터 디지털 마케터”로 여러분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미래로 멋지게 도약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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