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야의 어디서든 3D 모델링 with 노마드 스컬프

새로 나온 책

by 비제이퍼블릭 2025. 6. 13. 11:21

본문

제목 노야의 어디서든 3D 모델링 with 노마드 스컬프

부제 아이패드 하나로 브러시 제작부터 캐릭터 모델링, 아트토이 출력까지

저자 김민석(노야)

출판사 비제이퍼블릭

출간/배본가능일 2025 6 10

정가 25,000

페이지 264

판형 188*257

ISBN 979-11-6592-324-2(93000)

 

관련분류 카테고리 분류

국내도서 > 컴퓨터/IT > 모바일프로그래밍 > 아이폰/아이패드

국내도서 > 컴퓨터/IT > 멀티미디어 > 스마트폰/태블릿

국내도서 > 컴퓨터/IT > 그래픽 > 3D 그래픽 > 기타3D그래픽툴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자기능력계발 > 아이디어/창의성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자기능력계발 > 진로/직업/적성

국내도서 > 취미/실용/스포츠 > 취미일반 > 취미기타

 

국내도서 > IT 모바일 > 모바일/태블릿/SNS > 아이패드

국내도서 > IT 모바일 > 그래픽/디자인/멀티미디어 > 그래픽일반/자료집

국내도서 > IT 모바일 > 그래픽/디자인/멀티미디어 > 그래픽툴/저작권툴 기타

국내도서 > IT 모바일 > 그래픽/디자인/멀티미디어 > 캐릭터/애니메이션

국내도서 > IT 모바일 > 컴퓨터 공학 > 취미 공학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창조적사고/두뇌계발

 

국내도서 > 컴퓨터/모바일 > 모바일 프로그래밍 > 아이폰/아이패드

국내도서 > 컴퓨터/모바일 > 스마트폰/태블릿/SNS > 스마트폰/태블릿

국내도서 > 컴퓨터/모바일 > 그래픽/멀티미디어 > 그래픽 일반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창의적사고/두뇌계발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취업/진로/유망직업 > 크리에이터/1인미디어

국내도서 > 자기계발 > 20대의 자기계발

 

 

이 상품의 태그

#노마드 스컬프 #3D 모델링 #3D 창작 #3D 작업 #모델링 #렌더링 #아이패드 #캐릭터 #아트토이 #노마드 스컬프터 #실습 #창작

 

 

책소개

3D 모델링을 있는 가장 간편한 방법, 노마드 스컬프

누구나 손쉽게 배울 있으니 창작을 취미로 삼아보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3D 모델링을 할 수 있을까? 과거 데스크톱으로 작업하던 시절과 달리 현재는 노마드 스컬프로 가능하다. 노마드 스컬프는 태블릿으로 손쉽게 3D 모델을 만들 수 있는 앱이다. 적은 비용으로 한 번 구매하면 평생 사용할 수 있기에 부담 없이 3D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또한 조작이 직관적이기 때문에 기존 지브러시 사용자는 노마드 스컬프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고, 터치 기반 인터페이스이기 때문에 3D 모델링의 입문자더라도 마치 점토 놀이를 하듯 창작물을 완성할 수 있다.

노마드 스컬프의 놀라운 활용으로 다채로운 취미도 할 수 있다. 3D 창작물로 캐릭터를 만들어 관련 공모전에 출품하거나, 스티커와 이모티콘을 제작하고 판매도 할 수 있다. 또한 아트토이, 피규어와 같이 3D 프린팅으로 확장된 창작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노야의 어디서든 3D 모델링 with 노마드 스컬프』는 작업 전 준비물과 세팅 방법, 파일 관리법, 용량 관리법, 브러시 제작법, 프로크리에이트와의 연계 방식처럼 좀처럼 알기 어려운 팁은 물론이고, 다양한 툴 사용법을 배운 뒤 일곱 가지의 소품과 동물, 사람 등 실습 예제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아트토이 제작까지 접할 수 있어 화면 속에 있던 3D 창작물을 실물로 탄생시켜 직접 보고 만져보는 즐거움도 얻을 수 있다.

무엇보다 이 책의 핵심은 모델링과 렌더링 시 필수적인 부분을 위주로 설명한 것이다. 물론 기본기도 다질 수 있도록 적절하게 내용을 구성하였기에 탄탄하게 노마드 스컬프를 배울 수 있다. 배운 것을 토대로 노마드 스컬프를 자주 다루고, 작업이 막힐 때 복습한다면 실력은 전보다 크게 향상되어 있을 것이다.

 

 

목차

서문                                                                                   

추천사                                                                      

이 책을 읽는 방법                                                                

 

Part 01 노마드 스컬프란?

Chapter 01 앱 소개 및 활용도 안내                              

Section 1 노마드 스컬프는 어떤 앱일까?                       

Section 2 노마드 스컬프를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까?     

 

Chapter 02 준비물 및 세팅                                          

Section 1 노마드 스컬프를 위한 태블릿 성능                           

Section 2 노마드 스컬프를 즐기기 위한 준비물              

Section 3 노마드 스컬프 앱 기본 세팅                

 

Chapteer 03 인터페이스 기초 및 파일 관리                             

Section 1 기본적인 화면 조작 방법                              

Section 2 인터페이스 위치별 사용처와 이름                            

Section 3 파일의 종류                                                          

Section 4 파일 정리 방법                                                      

Section 5 파일을 내보내는 방법                                             

 

Part 02 복셀과 용량 관리 및 기본적인 도형들

Chapter 01 씬(서블 툴)이란?                                        

Section 1 씬에 대해 알아보기                                                

Section 2 도형의 추가 및 삭제                                              

Section 3 도형의 반복 기능(리피터스)                                     

Section 4 도형의 개별 기능                                         

Section 5 도형 그룹 툴로 정리하기                              

Section 6 복셀 리메시와 불린을 통한 빼기 모델링

 

Chapter 02 기즈모, 기본 도형의 이해                                     

Section 1 자주 사용하는 도형(구체, 상자, 원통)              

Section 2 큰 필요가 없는 도형(원환체, 원뿔, 이십면체, UV 구체, 평면, 트라이 플레이너, 헤드)

Section 3 튜브 툴에 대해 알아보기                              

Section 4 기즈모에 대해 알아보기

 

Chapter 03 대칭 기능                                                           

Section 1 대칭의 기본 X축, Y축, Z축                                     

Section 2 방사성이란?                                                 

Section 3 미러링 기능                                                

Section 4 초기화 설정 알아보기

 

Chapter 04 용량 관리 및 표면 정리          

Section 1 메시에 대해 알아보기                         

Section 2 다중해상도란?                                                       

Section 3 복셀 리메싱이란?                                         

Section 4 다중해상도와 복셀 리메싱의 차이                  

Section 5 표면 정리 및 적절한 용량 찾기                     

Section 6 데시메이션 알아보기                

 

PART 03 브러시 세세하게 알아보기

Chapter 01 노마드 브러시 종류                                              

Section 1 형태감을 위한 브러시                                   

Section 2 디테일을 위한 브러시                                             

Section 3 부가적인 브러시

 

Chapter 02 나만의 브러시                                           

Section 1 브러시 제작 방법                                         

Section 2 작가 김노야가 사용하는 나만의 브러시           

 

Part 04 페인팅과 질감 알아보기

Chapter 01 페인팅 및 머티리얼 설정

Section 1 페인팅 브러시 사용 방법                              

Section 2 다양한 페인팅 방법 익혀보기                        

Section 3 거칠기와 메탈릭을 통한 질감 표현      

Section 4 머티리얼 설정을 통한 다양한 질감 표현

 

Chapter 02 셰이딩에 대한 이해                                    

Section 1 기본적인 셰이딩의 변경                      

Section 2 주변환경 이미지 변경과 환경 회전시키기        

 

Part 05 라이팅 및 렌더링 알아보기

Chapter 01 라이팅 설정                                                        

Section 1 라이팅의 종류                                                       

Section 2 라이팅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Chapter 02 포스트 프로세싱 관련 설정                         

Section 1 포스트 프로세싱의 기본 설정 이해하기           

Section 2 나만의 포스트 프로세싱 설정 저장하기           

Section 3 라이팅과 머티리얼, 포스트 프로세싱의 인과관계

Section 4 렌더링해서 이미지 추출하기                                    

 

Part 06 다양한 소품 만들어 보기

Chapter 01 빼기 모델링을 활용한 컵 만들기

 

Chapter 02 선반 툴과 튜브 툴을 활용한 도자기 만들기

 

Chapter 03 부가 기능으로 각종 소품 만들기

Section 1 식물 만들기                                                          

Section 2 추억의 핸드폰 만들기                                             

Section 3 복고풍 전화기 만들기                                             

Section 4 선반 만들기                                                          

 

Part 07 귀여운 동물 캐릭터 만들기

Chapter 01 기본 모델링

Section 1 기본적인 얼굴 모델링                                  

Section 2 몸통과 팔다리를 만들며 비율 조정하기

 

Chapter 02 세부 영역 조정                                          

Section 1 마스킹 심화 기능을 활용한 귀여운 발바닥 만들기

Section 2 튜브 툴을 활용한 꼬리 만들기

 

Chapter 03 질감과 빛 효과                                          

Section 1 컬러 및 머티리얼 설정                                 

Section 2 라이팅과 셰이딩 및 포스트 프로세싱 설정

 

Chapter 04 마무리 및 렌더링                                                 

Section 1 데시메이션 적용 후 배치하기                        

Section 2 프로크리에이트에서의 후편집 및 응용법         

 

Part 08 인체의 이해, 중급 인물 캐릭터 만들기

Chapter 01 얼굴과 헤어 모델링

Section 1 레이어 기능을 활용한 표정 연출하기              

Section 2 튜브 툴과 마스킹 추출을 활용한 헤어 만들기

 

Chapter 02 몸체 모델링 및 포징 조정                           

Section 1 5등신 이상의 캐릭터 근육에 대한 이해          

Section 2 변형 가능한 손과 발 모델링(나만의 에셋 만들기)

Section 3 기즈모의 이동과 튜브를 통한 포징 잡기

 

Chapter 03 각종 소품 모델링                                                 

Section 1 옷 모델링 및 옷 주름 넣기                           

Section 2 마스킹 기능을 활용한 신발 모델링                           

Section 3 액세서리 만들기

 

Chapter 04 마무리 및 렌더링                                                

Section 1 라이팅 및 포스트 프로세싱 설정하기              

Section 2 데시메이션 적용 후 배치하기                        

Section 3 프로크리에이트에서의 후편집 및 응용법         

 

Part 09 아트토이 만들기

Chapter 01 아트토이 파팅하기

Section 1 빼기 모델링을 사용하여 조인트 만들기           

Section 2 완성된 도형별로 파일 정리하기

 

Chapter 02 아트토이 완성하기                                               

Section 1 3D 프린트 출력하기                                                

Section 2 토이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                                     

Section 3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컬러링하기                            

 

맺음말

 

 

저자 소개

김민석(노야)

 

아이패드 하나로 스컬핑하는 노마드 스컬프터.

아트토이·3D 작가 및 3D 프로그램 강사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콜로소 「가벼운 아이패드 3D 모델링의 시작, 노마드 스컬프」

노트폴리오 「노마드 스컬프 워크숍」

 

이메일 ms9912079@gmail.com

인스타그램 @imkimnoya

비핸스 behance.net/ms99120795205

 

 

출판사 리뷰

이 책이 필요한 독자

- 태블릿 하나로 3D 모델링에 입문하고 싶은 분

- 공간과 시간의 제약에서 벗어나고 싶은 3D 모델링 작가

- 노마드 스컬프로 3D 창작물을 만들기 위해 핵심을 위주로 배우고 싶은 분

- 색다른 방식의 작업 능력을 키우고 싶은 작가 지망생

- 노마드 스컬프로 아트토이를 만들어 보고 싶은 분

- 창작을 취미로 삼고 싶은 분

 

 

추천평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라는 작가의 마지막 말처럼, 독자가 원하는 바를 바로 제작할 수 있게 툴의 메뉴 및 기능들을 친절하게 소개합니다. 필요에 따라 매뉴얼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빠르게 기능을 알고자 하는 이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3ds MAX 무작정 따라하기』 저자 이문영

 

 

다년간의 작업 경험을 한 권에 다 들어있습니다. 실습 과정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고려할 점을 솔직하게, 실용적인 팁을 아낌없이 제공합니다. 한 단계씩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3D 작품을 완성하고, 독특한 개성을 가진 자신을 발견할 것입니다.

3D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 문승현

 

노마드 스컬프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정도까지 도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오랜 작품 활동과 강의 이력이 있는 저자와 함께라면 거뜬히 3D 모델러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노마드 스컬프의 독학이 순탄치 않은 사람, 현업에 노마드 스컬프를 활용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시네마 4D 모델러 바이진

 

 

3D 모델링은 아트토이를 만드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저자는 상상 속의 이미지를 현실로 구현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간결하게 풀어냅니다. 이제 상상력이 현실이 되는 과정을 만나봅시다.

Coolrain 이찬우 작가

 

과거에는 데스크톱으로만 3D 작업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태블릿 하나로 언제 어디서든 창작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 중심에 노마드 스컬프가 있습니다. 저자의 경험이 생생하게 살아 있는 책으로 창작의 세계에서 새로운 즐거움을 발견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1000DAY 장석우 작가

 

이 책은 노마드 스컬프의 모든 기능을 철저히 분석하여 아이패드의 직관적인 터치 인터페이스가 지닌 강점이 극대화되도록 설명합니다. 이로써 처음 3D 작업을 하는 이들부터 전문가까지 자신만의 감각을 유일무이하게 길러내어 3D 작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첫 걸음이 될 것입니다.

twelveDot 임현승 작가

 

책 보러 가기

- 교보문고: 노야의 어디서든 3D 모델링 with 노마드 스컬프 | 김민석(노야) - 교보문고

- 알라딘: 노야의 어디서든 3D 모델링 with 노마드 스컬프 : 알라딘

 

[도서 오탈자 제보 & 질의응답 게시판 바로가기]

 

'새로 나온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공지능, 주식분석 좀 부탁해  (8) 2025.06.26
웹 접근성 바이블  (5) 2025.06.02
한 권으로 끝내는 직장인 필수 IT 지식  (4) 2025.05.2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